네 앞의 세상을 연주하라 - 유튜브 스타 임정현의 스무 살 변주곡
펀투 지음 / 갈매나무 / 2010년 2월
평점 :
절판



Funtwo라는 닉네임을 말하면 잘 모르는 분들이 많겠지만,
"그 있잖아! 유투브에서 기타로 캐논 연주해서 한방에 엄청 유명해진 한국 기타리스트 말야!!!"
라고 하면 참 많은 분이 기억하시지 않을까 한다.

개인적으로도 이런 이슈에 참 무던하게 살아가는 사람이지만, 나도 모르게 그를 알게 되었었다. TV, 인터넷 포털 사이트 할 것 없이 참 열심히도 떠들어댔으니 말이다.

자고 일어났더니 스타가 되어 있더라. 라고 말할 수 있는 또 한 명의 억세게 운 좋은 사람이라고 할 수 있다. 잘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 동영상을 한 번 보시길.


height="349" src="http://www.youtube.com/embed/BFGvNKeefig" frameborder="0" width="425" allowfullscreen="">

'운은 하늘이 만들어주는 것이지만, 그 운을 어떻게 성공으로 이끄느냐는 전혀 다른 이야기이다'라고 했던가. 일약 유투브의 스타가 되었던 Funtwo, 임정현씨는 그 이후에도 꾸준히 '운'으로 얻었던 기회를 자기 것으로 만들어가고 있었다.
솔직히 그 이후로 전혀 관심이 없었기에 전혀 몰랐던 그의 꾸준한 활동기, 이 책을 읽으며 많이 놀랐고, 또 반성도 했다.

불씨를 은은하게 피워가며 담담하게 써가는 유투브 스타 이후 몇년간의 이야기들은,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드는 힘이 있었다. 정말 평범하고 심지어는 게으르기까지 했던 그가 조금씩 나아가는 모습들,

국제대안학교 '무한상상'과 함께 '세상이 교실 세계가 교과서 무한상상 대장정'에 참여하여 300일 동안 세계를 여행하거나, 다양한 콘서트를 벌여나가는 모습들, 어쩌면 그저 날아가버렸을지도 모를 하나하나의 기회들을 조금씩 모아 나아가는 모습이 흥미롭게 그려진다.

특히 개인적으로도 참 좋아하는 '조 새트리아니'와의 협연을 이야기하는 부분에서는 나도 모르게 '부럽다'라며 탄성을 낼 수밖에.

책 자체가 문체가 유려하다거나 굉장한 재미를 준다거나 하진 않는다.
하지만,  평범하기 그지 없는(저자를 평가절하하자는 것이 아니라 본문에 실제로 그렇게 씌여 있다) 한 사람이, 자신이 좋아하는 '기타'를 통해서 점점 자신의 길을 밟아나가는 모습이 아름답다.
천재의 이야기나 칭찬 일색의 자서전을 읽는 것보다 오히려 자기 자신을 다시 한 번 되돌아 볼 수 있는 기회를 더 크게 제공한다는 것은 바로 이런 점 때문이겠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