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활용능력 1급 필기 - 2008 족보집
한빛 정보연구회 외 엮음 / 한빛미디어 / 2008년 1월
평점 :
절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제 컴퓨터를 사용한지도 햇수로 25년째다. 워낙 어려서부터 컴퓨터를 좋아했고 또 고맙게도 만질 기회가 있어 주었다. 지금 돌아 생각해보면 컴퓨터 학원도 다니고, 코볼이나 파스칼같은 지금은 널리 쓰이지도 않는 언어도 배워보고, 주위 사람들 PC도 몇십대나 조립해주면서(이제는 지겨워서 안 하지만) 참 컴퓨터와 함께 한 인생인 듯 하다. 그리고 그랬기에 이토록 게임을 사랑하는 게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고. 그런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관련 자격증을 하나도 갖지 않고 있는 것을 보면 그것도 참 신기한 일이다. 그런거 뭐하러 따? 라는 생각에 거들떠도 보지 않았던 자격증들. 하지만 인간의 마음만큼 변덕스러운 것이 없듯, 슬그머니 그렇게 좋아하던 컴퓨터 관련 자격증이나 한 번 따볼까 라는 생각이 2008년 들어 문득 들었다. 그리고 첫타로 마음먹은 것이 바로 이 '컴퓨터활용능력' 자격증. 요즘처럼 업무와 PC를 뗄레야 뗄 수 없는 시대에 일에도 도움되고, 개인적으로 알고 있는 PC 관련 지식들, 그리고 엑셀 같은 업무 관련 지식들도 정리하는 겸 해서 말이다. 그래서 고른 책이 이 책, '컴퓨터활용능력 1급 필기 - 2008 족보집'이다.

참 간만에 보는 자격증 관련 서적. 세상 모든 것이 변하고 발전하는 세상. 당연히 자격증 관련 서적도 변화와 발전을 꿈꾸었을 터. 하지만 막상 이 책 보고 굉장히 놀랐다. 이렇게나 발전했을 줄이야.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잘라서 휴대하고 갖고 다닐 수 있게 한 핵심 암기 카드부터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동영상 강의와 실습파일이 담겨진 학습CD

사용자 삽입 이미지

분책 가능하게 구성된 해답까지 전체적인 구성이 매우 친절하다

최근의 학습서 등에서 자주 등장하는 동영상 강의 CD가 준비되어 있는 것은 물론, 휴대가 간편한 핵심 암기카드, 별책으로 준비된 기출문제집, 그리고 해답 부분을 분책할 수 있도록 한 세심한 배려까지 기본적인 책 구성 자체부터 기존의 불친절한 학습서들과 차별화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만화로 구성된 시험 응시 가이드. 원서 접수부터 시험 응시, 자격증 수령까지의 일련의 과정들을 친절하게 설명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각 장의 공부를 어떻게 해야 할지, 공부할 내용은 어떻게 구성되었는지를 친절하게 설명한다

차별화된 것은 그 뿐만이 아니다. 본 책의 내용 역시 마찬가지. 사실 개인적으로 '이 자격증을 따야겠다'라는 생각만을 막연하게 했을 뿐, 그 신청과정도 모르고 그야말로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 하지만 이 책, 그야말로 A-Z까지 그런 부분들까지 모두 친절하게 정리되어 있으며, 각 과정을 공부하는 부분 역시, 이 부분과 함께 어떤 강의를 들어야 하며,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에 대한 정리도 깔끔하게 되어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책의 공부방법, 극히 효과적일 것으로 보이지만 너무 '자격증 취득'에만 집중한 방법이라는 느낌에 입맛이 조금은 쓰다

다만 하나 아쉬웠던 것은, 어쩌면 당연한 일인지 모르겠지만, 그리고 이 책의 문제점이라고 할 수는 없겠지만 그야말로 '자격증 취득'에 입각한 학습방법을 택하고 있다는 것이다. 기출문제 풀기 > 동영상 강의 보기 > 본문학습 > 핵심요약 > 모의고사 및 기출문제 풀기 라는 학습의 방향은 전반적인 지식을 습득한다기보다 정말 자격증을 따기 위한, 마치 학교에서 벼락치기 공부를 할 때 선배들의 족보를 구해서 그것만 열심히 외우는 그런 공부 방식의 느낌이랄까? 어쩌면 결과만을 중요시하는 우리네 풍토를 그대로 반영한 느낌이랄까.

하지만 책이란 그 사람이 어떻게 활용하냐에 따라 달라지기 마련. 그런 의미에서 이 책은 정말 학습서의 극한을 보여준다고 말할 정도로 친절하고 잘 만들어져 있다는 느낌이다. 여기에 이 책으로 해결되지 않는 부분들은 직접 사이트에 방문해서 질문할 수 있고, 그 답을 3시간 이내에 답해주는 서비스까지 감안하면 정말 놀라운 수준이다.
그런 좋은 책인만큼 꾸준히 공부해서 꼭 자격증을 따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책을 보는 것만으로 자격증을 딸 수 있을 것만 같은 자신감이 솟아나는 자격증 학습서라. 정말 이 정도면 만점 아닐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