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 더 풀
오쿠다 히데오 지음, 양억관 옮김 / 은행나무 / 2005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전 공중그네의 리뷰에 이어 인 더 풀을 읽게 된 것은 이전에 고개를 갸우뚱 했던 부분 때문일꺼다. 국내에서의 폭발적인 공중그네의 반응. 그 덕분에 전작이지만 '공중그네의 2탄'으로서 발매된 이 책 '인 더 풀'. 작가 오쿠다 히데오의 어떤 점이 그렇게나 사람들에게 어필하는지를 다시 한 번 느껴보고 싶었다.

그랬던 이 책, 읽어보니 그야말로 '공중그네'와 같은 선상에 있다. 단 한 번도 심각한 모습을 보여주지 않는 뚱보 정신과의사 이라부. 주사 놓는 것 이외에 도대체 뭘 할 줄 아는지 통 알 수 없는(하지만 몸매만은 훌륭한) 핫팬츠 패치 간호사 마유미. 그들에게 찾아온 환자들(어딘가 하소연할 수 없을 만큼 그런 상황의).

개인적으로는 공중그네보다 더 재미있게 읽었다. 마치 인 더 풀과 공중그네를 하나의 드라마로 하여 한 편을 각각 드라마로 만들어도 전혀 문제가 없을 만큼 동일한 느낌의 주인공과 동일한 전개지만, 이 책의 경우가 더 소재로서 재미있었달까. 그도 그럴것이 '지속발기증'이나 '수영중독증' 등의 소재는 정신병리학적으로도 더 자극적이지 않은가. 그리고 어딘가 모르게 좀 더 이쪽이 더 개인적인 취향에 맞기도 했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런 말도 안 되는 병원이지만, 그런 가운데 의사 이라부는 분명 치료법을 내놓는다. 허허실실이랄까. 그리고 그래서 재미있고

하지만 여전히 공중그네를 읽었을 때의 궁금증은 여전히 그대로다. TV를 보는 것처럼 즐겁게 읽을 수 있는 소설로서의 이 책의 매력은 분명히 이해가 되지만, 그 이상의 무언가가 과연 존재하는지는 아직도 모르겠다. 뭐, 그것만으로도 충분히 즐거울지도.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조금 더를 바라고 있다. 오쿠다 히데오라는 작가. 실없는 듯 하지만 재미있는 이런 이야기를 쓸 수 있는 작가라면 개인적으로 바라고 있는 무언가 '조금 더'를 만족시켜주었으면 하는 개인적인 바람이 있다.

한 번 읽고 즐기기에는 참 좋은 책인 것만은 확실하다. 책이 아니라면 최근 한국에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미남배우 '오다기리 죠'의 바보같은 모습을 즐길 수 있는(지속발기증 환자로 나온다) 영화판을 보는 것도 좋을 듯(이라부 역이 조금 아쉽다는 생각이 들긴 하지만. 이라부는 뚱보라며!!).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