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를 빨리 감기로 보는 사람들 - 가성비의 시대가 불러온 콘텐츠 트렌드의 거대한 변화
이나다 도요시 지음, 황미숙 옮김 / 현대지성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OTT의 사업전략에 관한 책들은 꽤 있었던 것 같습니다. 신문에서도 이들의 사업 전략에 대한 기사들은 많이 나오고 있구요. 그런데, 사람들의 시청 행태의 변화는 '몰아보기 binge watching' 이후에는 특별히 보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점점 콘텐츠가 감상의 대상이 아니라 소비의 대상이 되고 있다는 내용, 그리고 속독과 같은 목적으로 빨리 감기/건너뛰기와 패스트 무비의 시청이 늘고 있다는 내용에 주목할 만하다고 생각합니다. 과잉 공급되고 있는 콘텐츠를 가장 싼 값에 가장 간편한 방식으로 소비할 수 있는 환경에서, 사람들은 어떻게 콘텐츠를 다루고 있는지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었어요. 그리고, 이 방식은 이제 몰아보기 만큼이나 자리잡은 방식이라는 주장에도 고객가 끄덕여집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