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미디언스 페이지터너스
그레이엄 그린 지음, 이영아 옮김 / 빛소굴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특이한 배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로 독재로 피폐해지고 있는 아이티가 배경이지요.

아이티에서 호텔을 경영하는 브라운이 호텔 운영이 힘들어지자 호텔 구매자를 구하기 위해 여행을 떠났다가 결국 구매자를 구하지 못하고 메데이아호로 아이티로 돌아갑니다. 이때 동승자로 스미스 부부, 존스소령, 페르난데스가 함께 하는데 이들이 아이티에서 겪는 사건들이 이 소설의 주된 스토리이지요.

여기에서 묘사되는 아이티는 끔찍합니다. 도저히 사람이 살 곳이 아니에요. 인권이고 나발이고 독재자는 자신의 권력만을 위해 움직입니다. 이렇게 상황은 엄혹한데 실소를 자아내는 블랙코메디가 펼쳐지는 것이 이 소설의 특징이지요.

정말 지도자 하나 잘못 만나면 나라 망가지는 것은 순식간이라는 것을 이 책을 보며 뼈져리게 느낍니다. 이래서 아이티가 세계최빈국이 되었구나 납득이 가네요. 특히 이 소설은 주된 스토리가 외국인들 사이에서 벌어지기에 아이티 국민들이 실질적으로 겪는 고통이 피상적으로 그려지고 있음에도 충격적입니다.

이게 쉽게 접하기는 쉽지 않을 소설인데 알라딘 펀딩으로 만나게 된 소설입니다. 알라딘 펀딩에서는 참 좋은 기획들이 많더라구요. 이번에 무려 활판인쇄로 천 부 한정 노벨라가 한창 펀딩을 허고 있는데 가격이......ㅠ.ㅠ 너무너무 갖고 싶은데 무지하게 고민 중입니다ㅠ.ㅠ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새파랑 2023-11-18 21:05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그레이엄 그린의 작품이네요? ㅋ 이런 작품을 펀딩한지도 몰랐습니다~!! 읽어보고 싶네요~!!

노을 2023-11-18 22:09   좋아요 1 | URL
ㅎㅎ알라딘 펀딩을 통해 좋은 작품들을 접할 수 있어서 자주 펀딩페이지를 방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