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 들어도 좋은 말 - 이석원 이야기 산문집, 개정판
이석원 지음 / 을유문화사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 이석원은 '보통의 존재'라는 에세이로 베스트셀러 작가가 되었지요. 이 책은 그런 저자의 두번째 베스트셀러이지 싶습니다.

이 책은 구성이 참 신선하더군요. 에세이인데 스토리가 있어요. 소설인가 싶다가도 주인공이 저자 본인입니다.

이 산문집의 주된 내용은 사랑과 이별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억지로 나간 소개팅에서 한 여성을 만나고 그녀와 사랑을 나누고 이별하는 내용이 주된 스토리이지만 그 안에는 강렬한 개성이 있습니다. 저자는 정말 철저할 정도로 자신을 분석합니다. 어느 한 일면만이 아니라 다각도로 자신을 바라보지요. 이것은 스토리에서도 그렇고 사랑하는 그녀를 바라보는 시선도 그렇습니다.

저로서는 글에 자신을 갈아넣었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한 문장 한 문장이 목판에 한 글자 한 글자 새기듯 그렇게 써진 글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인간에 대해 이렇듯 세밀하게 들여다보기는 또 간만인 듯 싶습니다. 저자의 글에 대한 집념이 정말 대단한 책이네요.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은하수 2023-08-23 18:19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전 석원님 책 중에 이 작품이 제일 좋았어요~~
물론 노래도 더없이 좋지만요^^

노을 2023-08-23 18:20   좋아요 0 | URL
저도 좋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