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도신사 아르센 뤼팽 - 최신 원전 완역본 아르센 뤼팽 전집 1
모리스 르블랑 지음, 바른번역 옮김, 장경현.나혁진 감수 / 코너스톤 / 2015년 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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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대하는 결혼으로 인해 아버지와의 관계도 소원해지고 아들마저 아버지에게 뺏겼으며 남편마저도 잃은 베로니크-


어느 날 베로니크는 <브르타뉴의 전설> 이라는 영화를 보게 된다.
그 영화 속 장면 중에서 낡은 문의 나무판자에 서명을 본다.
그 서명은 바로 자신이 처녀 적에 쓰던 자신의 서명이었다.
그에 대하여 의구심이 생겨 추적을 하던 중, 손 없는 남자 시체를 맞닥뜨리게 된다.

또한 그곳의 그림을 보게 되는데 그림 속 여자는 자신의 모습으로 십자가에 매달려 있는 모습이다. 결혼 전의 베로니크의 서명인 V.d’H (베로니크 데르주몽)이라는 처녀 적 서명까지 되어 있는데.. .
그리고 바로 또 친아버지의 죽음을 맞게된다.

그리고 그리운 아들과의 만남-
그 외의 <십자가에 매달린 네 명의 여자> < 서른 개의 관> <죽음 아니면 생명을 주는 신의 돌>  이런 문구와 같이 마치 예언과 맞아 들어가는 사건 진행과 시체들-


남편 보르스키 공에 대한 예언.
<보르스키, 왕의 아들인 너는 친구의 손에 죽을 것이며 네 아내는 십자가에 매달려 죽으리니> 하는 신비주의 예언들.
보르타뉴 지방의 그 예언처럼 사람들의 허약한 심리를 이용, 광기 어린 예언이 파고 들어가서 끔찍한 살인사건의 연속이 일어난다.
마치 운명이 그 예언과 맞아 들어가기 위해 짜여진 것처럼 운명을 예언에 짜맞춰 피의 잔치가 된 것이다. 과연 범인은 누구이고 왜 예언과 짜맞추듯 사건이 일어나는 것일까?

 

죽은 줄만 알았던 보르스키의 잔인함과 예언에 대한 과대한 집착등 ..
한 사람의 살인사건도 버거운데 여러 구의 시체가 나오는 이번 에피소드는, 몇몇의 신비주의나 예언 혹은 사이비종교 등에 미친 광기 어린 웃지 못할 사건들로서 이는 소설 뿐 아니라 현재에도 빈번히 일어나는 심각한 일들이다.
사건에 대한 전말을 알아가면서 ‘추리가 아니라 사실에 대한 분석을 한다’고 하는 뤼팽의 말이 새삼 어떤 뜻인지 알게 된다.
사람의 심리라는 게 이렇게도 허약할 수 있고 변덕스러울 수가 있구나 싶은 에피소드이다.
모든 사건이 정리되고서 스테판과 다시 사랑을 하고 아들 프랑수와와 행복할 수 있도록 해준 뤼팡에게 인간적이고 따스함을 느낄수 있는 에피소드이기도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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