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빈손의 아마존 어드벤처 신나는 노빈손 어드벤처 시리즈 2
박경수.장경애 글, 이우일 그림 / 뜨인돌 / 200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노빈손 시리즈를 알게 된건 몇년이 지났지만,

난 이제서야 노빈손 시리즈의 한권을 손에 쥐고 읽게 되었다.

 

아마존은 우리가 사는 지구의 허파라고 하는 곳이다.

 

노빈손은 비행기를 타고 가다가 비행기 사고로 아마존에 추락하게 되어,

아마존 여왕의 부탁으로 신의 계시를 확인을 하러 가게 되는 이야기가 전개된다.

 

이야기를 읽는 내내, 흥미진진하여 계속 읽어 나갈 수 있었다.

 

스토리도 재미있지만, 그림도 익숙한 이우일님의 그림이라,

책을 읽는 재미를 더해 주는 것 같았다.

 

그리고 책을 읽는 중에,

책의 가장자리에 알아야할 상식들을 기록해 놓아서,

상식도 풍부하게 해주는 것 같다.

 

사실 아마존우림이 지구의 산소의 절반이상을 제공해 주는 것은 알고는 있었지만,

책을 읽으면서 아마존에 대해 내가 아는 것이 별로 없음을 깨달았다.

 

그래서 백과 사전을 찾아보고, 나름대로 정리를 해보았다.

 


백과 사전에서 찾아본 아마존


색종이를 접고 붙이고 오려서 만든 아마존 어드벤처 별책부록

아마존 강에 대한 설명...

아마존강이 어디서부터 어디로 흐르는지 경로를 알아보고....

아마존에 사는 동물과 식물의 종류...

아마존의 역사--아마존을 탐험한 사람들부터 개발까지...

아마존의 뜻을 알아보고 정리를 해 보았다.


펼친 상태...

 

책도 읽고, 나름 정리고 하고 보니, 아마존에 대해 더 많은 것을 알게 되었고,

더이상 인간들이 환경을 파괴하지 말고, 아끼고 사랑하고 보존하면 좋겠다는 생각을 함께 해 보았다.

 

가장 기억에 남는 글은..

"자연은 과거로부터 물려받은 것이 아니라, 미래로부터 빌려온것이다."

라는 구절이다.

 

마음속에 늘~~새기며 살아가려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