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읽는 도깨비 책귀신 1
이상배 글, 백명식 그림 / 처음주니어 / 2008년 10월
평점 :
절판


 
어떤 소재이거나, 책이든...제목에 도깨비란 말이 있는 책은 항상 관심이 간다.

특히 우리 아이들은..도깨비라면 사족을 못쓴다는 표현이 맞을 정도로 좋아하니 말이다. 서점이고, 도서관이고, 도깨비라는 단어가 눈에 띄면 꼭 봐야만 하는게..우리 나라 전통을 알까 모를까...이렇게 저렇게 자연스레 옛이야기에 빠져드는것 같다.

 

정말 책읽는 도깨비가 표지에서 책에 푹~~빠져서 읽고 있다.

얼마나 좋아하기에 걸으면서 읽을까..

궁금한 마음에 단숨에 읽었다.

 

돈만 알던 고리짝 도깨비가,

책을 알게 되고 도서관을 짓는데 까지 도움을 주게 되는

어쩌면 허망한 이야기일지 모르지만..

 

책을 좋아하다못해 사랑하게 된 도깨비의 모습에서..

누구나 그러할 수 있을꺼란 생각을 하게 된다.

 

아이나, 어른이나, 책에 한번 빠져들면 헤어나오지 못하고,

몰입해서 읽는 모습들을 보면서,

 

책이 우리에게 줄수 있는 여러가지를 생각해 보게 되었다.

 

특히 세종대왕이 나온 부분은 기발하면서 재밌었던게,

세종대왕이 고리짝 도깨비에게 부탁했던 책목록이,

최신간이었다는 점이다.

 

나도 어릴적에 엄마에게 도깨비 이야기를 많이 듣고 자랐다.

나의 외할머니댁은 시골이어서, 외할아버지가 술을 거나하게 드시고 오다, 도깨비랑 밤새 씨름을 하다 깨어보니, 빗자루만 하나 덩그러니 있었다니, 황당한 현실이 아닌듯한 이야기도 들었었는데..

진실인지 아닌지는 아직도 알수가 없다.

 

그래도 진짜??라는 의문이 들었다가 아니겠지...라고 생각했다가 하는 우리 아이들의 모습에서 나의 모습을 비추어 본다.

 

아이들도, 어른들도 읽으면 빙그레 미소가 지어질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하양물감 2008-11-23 09:0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 이 책 관심깊게 보고 있었는데...한솔이는 도깨비나 그 비슷한 것들을 별로 안좋아하더라구요....

지나 2008-11-24 09:01   좋아요 0 | URL
아직 한솔인 어리잖아요. 언젠가...한번 맛을 들이면 헤어나올수 없을껄요...우리집 한솔인 괴물, 마녀, 도깨비, 귀신이 나온 이야기라면 눈이 다 커집니다...ㅎㅎ 그래서 옛이야기를 더 좋아하는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