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친구들 생각나누기 5
로리 크렙스 글, 앤 윌슨 그림, 장루미 옮김 / 아라미 / 201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 유치원에서 어린이집에서 보면..
해마다.. 봄소풍이나 가을 소풍..
또는 견학이라는 이름으로 다들 동물원이나 식물원 다녀오시죠?
 
아마존 친구들..
 
이책은요.. 지구의 허파인, 아마존 열대밀림 속으로
우리 아이들이 견학(소풍) 다녀오는 것 같아요.
 
 
 
아이들의 눈에서 바라보는 거대한 열대밀림 속에
우리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알록달록 동물들과 식물, 곤충..
수많은 친구들을 만나 볼 수 있어서..
 
무섭다 라기 보다는.. 친근한..아니 친숙한..
느낌 마저 든답니다.
 
 
 
 
6살 저희 딸의 책 보는 모습인데요.
 
형형색색 아름다운 아마존 열대 밀림 속의 수많은 색채를
한 눈에 고이 담으두려고.. 아주 집중해서 보더라구요.
 
저 사진이.. 바로 이 책을 첨 보여준 날인데..
 
그날 낮에 보고.. 그날 자기 전 밤에 또 읽어달라고 그러고..
지금 연속 4일째 읽고 있답니다.
 
 
 
그리고 아직 어려서인지.. 우리 딸이 집중력이 부족해서인지..
책을 읽다보면..뒤에 부록편이라고 하죠~~
 
고런 건.. 잘 안 읽으려고 해서.. 주내용.. 동화만 읽어주는 편이거든요!
그런데.. 요 책은 그냥.. 어느 날 부록편을 읽어주는데
잘 듣고 있더라구요^^
 
아마도 앞에 동화에 나왔던 동물친구들이 등장하니깐 그 그림을 보는 듯 하더라구요^^
전 열심히 부록부분을 읽어주고요~ㅎㅎ
 
 
 
 
 
또 하나..
얼마전 유치원에서 지구 환경 보호에 대한 주제로 그 관련 내용을
배웠던 아이인지라.. 분명 아마존을 배웠을 터~~
 
그래서인지..요 책을 더 집중해서 잘 봤던 것 같아요~
 
 
제가 이 책에 맘에 들었던 것 중에 하나가..
부록편에 보면.. 아마존이 어디에 위치하는지..지도가 나왔 있땁니다.
 
아마존 하면 대부분 브라질에 많이 걸쳐졌다고 생각하고 저 또한 그랬는데
브라질 말고도 콜롬비아, 에콰도르, 페루, 볼리비아..
저 멀리는 베네수엘라, 가이아나, 수리남, 프랑스령 기아나까지..
정말 아마존이 두루두루 여러 나라에 큰 영향을 끼치고 있더라구요.,
 
뭐.. 크게는 세계 전체를 움직인다고 봐야겠지요.
 
요 지구를 살리는 길이 바로 아마존을 살리는 길이라고 하니깐요~
 
 
 
 
또 하나..
 
아마존에 살고 있는 부족들의 대한 설명이 담긴 점..
 
아마존에도 사람이 살아간다는 사실.. 우리 딸도 들으면서 사람이 살어?
하더라구요~ㅎㅎ
 
 
 
또한 아마존강은 세계에서 가장 넒은 강으로 여기에 2천종 이상의 어류가 살고 있다고 해요.
아마존에도 50만 가지 이상의 식물들이 있다고 하구요.
여기에 수많은 새들, 수백종의 포유류, 수천 종의 개구리와 엄청난 수의 파충류와 곤충이 살고 있다고 하닛..
 
직접 견학(소풍) 가 볼 수 없는 아마존을 책이나마 간접경험해서 좋았땁니다.
이러다.. 울 딸 아마존에 대해 척척박사가 될 듯 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오뚝이는 내 친구 키다리 그림책 27
조숙경 지음 / 키다리 / 201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키다리 출판사에서 나온 '오뚝이는 내 친구' 책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요건.. 책의 내용과는 상관 없는 이야긴데요.
우리 큰 아이.. 한글 배울 떄.. 오뚝이와 오뚜기 헷갈려서.. 참 힘들어했떤 게 생각나네요..ㅎㅎ
 
오뚜기에서 나온 식품 보고.. 큰 아이가
자꾸 오뚝이가 아니고 오뚜기라고~ㅋㅋ
 
 
 
제가 책 표지사진을 찍는다는 걸..깜빡 잊었네요..ㅎㅎ
 
책 표지를 보면.. 아이가 오뚝이에 다정히 뽀뽀를 하고 있땁니다.
그런데 그 오뚝이의 두 볼이 발그레지면서.. 아주 행복한 표정을 짓고 있어요.
 
그 오뚝이를 바라보면서 뽀뽀한 아가도
그걸 바라보는 우리 아가도 행복해 한답니다. ^----------------^
 
 
 
낮잠 재우기 전에.. 우리 아가한테 읽어주었는데요.
 
책의 간지부분이라고 하죠?
책 앞표지, 뒷표지 모두 같은 그림이 그려져 있어요~
 
첨에는 아가가 누워서 두 손을 맞잡고.. 두 발을 맞붙이고 웃고 있지요.
요런 모습을 바라보는 부모들은.. 저절로 입가에 웃음이 지어집니다.
저도 그랬고요^^
아, 갑자기 우리 아가 그때가 생각나네요~ㅎㅎ
 
그 다음 그림이 아아가 무릎으로 기어다니는 거랍니다.
머리카락도 조금 올라왔고요. 실제 우리 아이들보다는 머리카락이 많이 긴 아가였지만^^
 
세번째는 드뎌 아가가 섰어요. 머리로 예쁘게 질끈 묶고요.
 
네번째는 아이가 이제 점프도 하고 뛰어다닐 줄도 압니다.
 
다섯번째 그림은 아이가 좀 더 자라서 유치원생쯤으로 보이네요.
살짝 수줍음도 아는 고런.. 나이로 보이네요..ㅎㅎ
요즘 얘기하는 유아 사춘기? ㅋㅋ
 
마지막 여섯번째 그림은 이제 아이가 초등학교에 입학합니다.
가방 메고서 엄마 다녀올께요~ 하며 브이 하는 장면^^
우리 아가도 이때가 과연..오겠쬬?ㅋㅋ
지금은 전혀 상상이 안되는 그림이랍니다 ^^
 
태어나면서부터 우리 아가의 영원한 친구였던 오뚝이가..
이제는 살며시 뒤에 숨어서.. 잘 다녀오라고 응원해주는 것 같네요^^
 
 
 
 
 
 
 
모빌에 달려있는 오뚝이 친구를 보면서.. 세상에 친구는.. 요고 하나뿐인 줄 알 것 같아요..ㅎㅎ
누워있는 아가들 입장에서는요~~
 
우리 아가도.. 요 책을 보면서.. 예전 생각이 났는지..
말은 못하지만. 하나하나 짚으면서 혼자서 알아들을 수 없는 옹알이를 하네요^^
 
머리카락이 많이 없어서 그렇치.. 요 녀석 두돌이 지난 아가랍니다.
하지만.. 아직 말할 줄 아는 단어가 너무 없어서^^;
더군다나 머리카락이 너무 없으닛.. 아직 좀 어리게 보는 경향이 있낀 하지요~
 
 
 
우리 아이들의 성장과정에 자연스레 오뚝이를 등장시켜
아이들이 하나하나 해낼 때마다.. 하나하나 클 때마다
오뚝이가 옆에서 지켜줍니다.
 
우리 아이가 슬플 땐..오뚝이도 같이 슬프고
우리 아이가 기쁠 땐.. 오뚝이도 함께 기뻐합니다.
 
인형에 불과하던 오뚝이를 세상에서 우리 아이랑 뗄레야 뗄 수 없는
가장 특별한 존재로 만들어준 책.. 인데요.
 
우리 아이가 많이 커서..오뚝이와 bye~bye~ 할때가 되면
오뚝이는 살짝.. 서운할 것 같기도 해요~ㅎㅎ
 
 
 
아이들이 좋아하는 노란색이 많이 씌윈 그림동화책이라
어린 아가들도 그림 넘 잘 보구요~
 
저희집은 첫째가.. 하원하고서 둘째한테 읽어주네요^^
 
그 모습이 다정해서.. 쳐다보는 내내.. 부모로써 넘 흐뭇했땁니다~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아이 투 브레인 2 - 관련지어 생각하기 아이 투 브레인 2
윤혜경.박혜원.권오식 지음 / 현북스 / 201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초등교과가 스토리텔링 사고력을 요하는 문제로
차츰 변화하고 있다고 하죠.
 
이렇게 변화하는 초등교과에 맞춰서
엄마들도 발빠르게.. 이에 발맞춘 교재를 찾기 마련이지요.
 
아이투브레인(Eye To Brain) 은
눈으로 알고 말로 알고 머리로 아는.. 관련지어 생각하기 프로그램 이라고 합니다.
 
이것을 굳이 교재라고 불러야되는지..
스토리텔링에 맞춘.. 동화를 편집한 교재라고 전.. 말씀 드리고 싶네요~~
 
 
 
 
 
 
현북스에서 이번에 새로 출시된 교재인데요.
 
요런 스토리텔링 사고력 교재들 참 많이 나왔지요.
그런데 다들 보니깐 우리 아이가 하기에는 조금 어렵더라구여.
 
아무래도 아이들은 기초 지식을 쌓기 위해서
아이가 좀더 자신감을 가지고 하기 위해선
 
지금 아이의 수준보다 한단계 올려서 어렵게 해서
아이가 지루해 하기 보다는..
 
현수준이나 한단계 낮춰서.. 기초부터 다질 수 있는 것을 전.. 선호하는 편이라서..
요 책 보자마자 맘에 들더라구요!~~~
 
가격은 정가 11,000원 이라고 적혀 있슴댜 ^^
 
 
 
 
 
 
 
안에.. 어떻게 나왔는지.. 넘 궁금하시죠?
제가 몇 페이지만 담아봤어요.
 
 
먼저 동화가 나옵니다.
 
요즘 아이들 탐정놀이.. 뭐 찾기 놀이.. 구출해내는 거..
요런 스토리 참 좋아하더라구요.
 
동화내용이 이런 식으로 진행되구요. 아이가 하나씩 풀면서
성취감을 느끼고 또 새로운 미션을 만나게 된답니다^^
 
 
이번 미션은 '다양하게 바꿔라' 인데요~
 
탐돌이와 똘망이가 파란색의 원을 보고서
나머지 도형들도 파란색의 원이 되게끔 똑같이 만들어줘야 되는 미션이랍니다.
 
탐돌이와 똘망이가 잘 통과할 수 있게.. 우리 아이들이 도와줘야 되는데요~
파란색의 삼각형은 어떻게 바꾸면 파란색의 원으로 될 수 있을까요?
 
아이가 생각을 하고.. 결정을 해서.. 정답을 말하게 된답니다.
연산으로 문제를 보자마자.. 수로 대답하거나 적어야 되는
기존의 수학 문제집과 참 많이 다르죠?ㅎㅎ
 
 
 
 
 
 
 
 
 
이번 미션은 '특징을 말로 설명할 줄 알아야' 되는 거랍니다.
 
역시.. 동화내용이 이어지고요~
탐정과제는 바로.. 주어진 과제를 듣고 무엇을 설명하는지 알아맞추는 거랍니다.
위의 사진이 잘 안보이시죠~
 
 
색깔은? 빨간색이야.
무늬는? 아무 무늬도 없어.
종류는? 과일이야.
특이한 점은? 조그만 씨가 아주 많이 박혀 있어.
 
 
정답은 뭘까여?
아이들에게 물어보세요~ㅎㅎ
 
 
그리고 일상 생활에서 사물을 이렇게 유추해내는 문제.. 많이 내주면 좋다고 합니다.
또는 아이가 문제를 내게 만들고.. 엄마나 아빠가 맞추는 것으로 해도 좋치요^^
형제가 서로 대화가 가능한 나이면.. 서로 문제 내고 맞추기 게임도 좋을 것 같아요~ㅎㅎ
 
 
 
 
 
 
 
이번 미션은.. '자연스러운 순서를 찾아라' 입니다.
 
요건.. 우리 딸아이 작년에 온라인으로 엄마와 함께 배우는 한글 프로그램에
요렇게 순서 맞추기가 있었는데요. 정말 사고력 프로그램은 수 뿐만ㅇ ㅏ니라
다양한 영역에 걸쳐.. 두루두루 나오는 것 같아요~!!
 
새삼.. 사고력 키워주는 게 얼마나 중요한지 꺠닫고 가네요~
 
 
우리 나라는 봄/여름/가을/겨울의 4계절이 있지요.
 
이 계절들마다 큰 특징들이 있습니다.
이 특징을 나타내는 그림을 보고서
빈칸에 들어갈 계절에 해당되는 그림의 풍경을 찾는 건데요.
 
요런 거 푸는 거.. 어른인 저도 무척 재밌떠라구요~
 
 
 
오른쪾은 똘망이의 하루 있었던 것을 일기에 적었답니다.
간단한 3줄의 일기를 보고서 그 내용에 맞는 그림을 보고
순서대로 찾으면 되는데요~~!!
 
 
아침에 일어나 빵과 우유를 먹고, 그림을 그렸다.
오후에는 탐돌이와 눈싸움을 했다.
저녁에는 아빠와 산책을 했다.
 
 
글자를 보고서 상황그림으로 맞추기.. 아이들이 무척 쉽게 맞출 것 같지만..
이런 문제들에서 오히려 참 많이 헷갈려 하더라구요!
 
 
요런 문제를 많이 접해본 아이들이.. 학교 가서 바뀐 사고력을 요하는 문제들에서
당황하지 않고 차분하게 풀 수 있겠찌요~!!
 
 
요런 문제들을 접하면서.. 평소 실생활에서 아이들이 다양한 사고력을 할 수 있게끔
부모들이 게임식으로 지도해주는 것도 참 좋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저도 얼마전까지 전문 선생님이 주1회 방문해서 10분 해주고 가는..
고런 수학 학습지 잠깐 했었는데요..
과감히 끊었땁니다.
 
초등 저학년까지는 충분히 엄마표로 할 수 있고..
숙제 하느랴.. 허덕이는 시간에 아이랑 더 눈을 마주치고 얘기할 수 있꼬
차라리 놀이터에서 친구들과 부딪히며 노는 게 더 좋다고 생각됩니다.
혹은 아이랑 책을 더 많이 봐도 되구요^^
 
 
 
 
관련지어 생각하기, 아이투브레인은
좋은 초등교과대비 스토리텔링 사고력에 대비하기 좋은 교재인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Dolphin Readers Starter Level: A Day with Baby (Paperback) Dolphin Readers starter
Di Taylor 지음 / Oxford(옥스포드) / 200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첫 리더스 교재 / Dolphin Readers s/OXFORD/돌핀리더스 스타트 /이퍼블릭
 
 
 
 
일유를 다니고 있는 6살 딸아이를 둔 부모로써..
원어민 영어수업이 매일 있긴 하지만.. 유치부 옆에 어학원에는 매월 일정금액의 더 비싼 원비를 추가로 내고
더 많은 시간의 영어수업을 한답니다.
유치부 소속 역시 같은 원어민 수업이긴 하지만.. 고작 하루 15~20분 내외의 수업..
옆의 어학원은 유치부 보다 2시간의 고급 영어수업을 더하기에..
어학원 다니는 친구들을 보며.. 우리 아이의 영어는 어떻게 해주면 좋을까..
집에서 엄마가 어떻게 뒷받침 해주면 좋을까.. 늘 고민하게 되죠.
그러던 중에 알게된 옥스퍼드 영어교재들..
그 중에서 돌핀 리더스 스타트를 만나보게 되었답니다.
 
 
 
 
 
A Day with Baby
 
 
 
 
 
크지 않은 페이퍼북이라.. 아이가 혼자 쥐기 딱 좋네여.
 
 
이렇게 본 책과 액티비티 활용북.. 그리고 오디오 CD 구성이랍니다.
CD 하나에 본 책 2권의 내용이 들어 있어요^^
 
 
 
 
 
 
왼쪽에는 스토리가 있고 오른쪽에는 그 페이지에서 배운 거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워크지?? 뭐 이런 게 있다고 보심 된답니다.
 
지금 6살 해림이처럼 동생이 있는 친구가 나오네요.
우리 딸도 첨에 동생이 저렇게 어릴 때..
쳐다보면서 무척 답답하기도 했을 듯~ㅎㅎ
 
누나로써 도와줄 일이 지금도 많긴 하지만
아기였을 땐 더 많았찌요^^
 
 
 
 
id=0D0A50EFE95C2C21AA916B9438F8028AAF5E height=321 src="http://blog.naver.com/MultimediaFLVPlayer.nhn?blogId=0963blue&logNo=90150915865&vid=0D0A50EFE95C2C21AA916B9438F8028AAF5E&width=512&height=321&ispublic=true" frameBorder=no width=512 name=mplayer scrolling=no>
 
오디오 CD 어떻게 나오나.. 궁금하실 분들 위해
본 책 읽는 부분을 조금 담아봤어여..
 
리딩을 위한 교재이기 때문에
이렇게 천천히 따라 읽을 수 있게끔..
나오더라구여.
 
전 최근까지 거의 대부분의 영어책과 그 안에 있는 CD들이
노부영 처럼.. 신나는 동화나 노래 위주였던지라..
이런 걸 첨 접해본 여섯살 딸과 저..
처음에 살짝 당황했답니다^^
 
 
 
 
 
 
가볍게 본 책의 워크지 편을 풀고 넘어가려고 했더니..
재밌다고 액티비티 권도 하고 싶다고 떼를 써서..
 
결국.. 모두 하게 되었답니다^^
 
엄마의 원래 계획은.. 하루하루 따로 하는 거였는데 말이죠..ㅋㅋ
 
 
 
 
 
 
 점점 집중하는 모습이 나옵니다.
 
사실 저희 딸이 6살이긴 하지만..12월 끝생이기 때문에
거의 5살이라고 봐야 되요.
 
실제 외모상도 (키도 작고 체중도 그닥^^;) 어디 나가면 5살로 보고
실제 한글을 뗀 수준이나.. 수 세는 거나..
생각하는 거나.. 여러모로 봐도 5살 수준이긴 해요. ^^;;;
 
그래서 제가 더더욱 영어나 학습에 좀더 신경써줘야 될 듯 합니다.
원래 6세 초반만 해도 별 신경 안썼는데..
6세 2학기 들면서..최근 바쫙 긴장이 되더라구여.
 
애가 아니라.. 바로 제가요^^
 
 
 
 
 
 
 
id=14588A15FE14DEB8C66FADCC49002F910F84 height=321 src="http://blog.naver.com/MultimediaFLVPlayer.nhn?blogId=0963blue&logNo=90150915865&vid=14588A15FE14DEB8C66FADCC49002F910F84&width=512&height=321&ispublic=true" frameBorder=no width=512 name=mplayer scrolling=no>
 
이 동영상은.. 아이에게 처음으로 책 보여줬을 때
제가 손으로 하나하나 짚으면서 같이 읽었는데..
 
첨엔 쑥스럽기도 하고.. 잘 모르기도 하고
제가 읽는 것만 보기만 했는데요.
 
그 담날 읽을 때는.. 틀리긴 했찌만..
아주 작은 소리로 따라 읽으려고 하더라구여^^
 
저 나름대로는 굉장한 성과인 것 같아서..
일단 첫 스타트는 잘 끊은 것 같아요^^
 
 
 
 
앞으로 ..돌핀 리더스 스타트 교재로
리딩 연습.. 꾸준히 해줘야겠어요!
 
 
 
엄마표로 리딩 시킨 유명한 어느 블로거의 글을 봤었는데..
아침저녁으로 꾸준히 오디오 CD 의 원어민 발음으로
한번에 10분 내외로 읽기 하더라구여!!
 
저 역시 여태껏 엄마표 영어 한다고 나름 했찌만..
구제불능.. 영어발음은 정말 어떻게 할 수 없더라구여ㅜ.ㅠ
 
저도 용기내어.. 매일 꾸준히 원어민 CD 적극 활용하는 걸로 해봐야겟어요!!
 
 
 
 
 
 
 

영어 더하기 + 책 더하기 이퍼블릭 네이버 카페
 
 
 

온라인 영어 전문 서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유치원 창의 스케치북 : 남자아이 편
제임스 맥클레인 지음, 에리카 해리슨 외 그림 / 진선아이 / 2012년 8월
평점 :
절판


 
6살 유치원 2년째 다니고 있는 딸램을 두고 있답니다.
얼마전 유치원 학부모 상담 갔따가.. 남자 아이들의 그림을 보고서 깜짝 놀랐어여.
 
공룡이며 자동차며, 우주며.. 곤충이며
정말 잘 그리고.. 그 상상력 또한.. 어찌나 풍부한지..
 
특히 자동차나 곤충 요런 것들은
관찰력도 뛰어나야지.. 그걸 그림으로 표현할 수 있짢아여.
 
공룡이나 우주는.. 어디서 본 것일 수도 있찌만
자기만의 상상의 세계에 빠져.. 그걸 그림으로 표현하는데..
 
여자 아이를 가진 부모로써.. 저린 걸 많이 접해주고 싶다는 생각을 해보았어여.
그래서 여자 아이지만.. '유치원 창의스케치북 잠자아이편' 을 접해주게 되었네요^^
 
표지그림부터.. 많은 것을 담으려는 게 눈에 보입니다.
 
어찌보면.. 참 복잡해보이죠?
우리 아이들의 머릿 속도 저 그림처럼.. 무지 복잡할 듯 합니다.ㅋㅋ
아님 저만 그렇게 생각하는 걸까요?^^
 
 
 
 
어느 새 둘째도 따라붙ㅇㅓ.. 누나랑 함께 하네여.
참고로 6살 누나와 3살 남동생 이랍니다..
 
 
여러가지 모양의 기본틀만 그려진 상태에요.
여기다가 무엇을 표현하면 좋을까여?
 
바로.. 벌레 랍니다.
 
몇개는 샘플로 그려져 있어여.
그걸 보고 아이가 따라 그려도 되고..자기만의 벌레를 표현해보면 되는 거랍니다.
 
첫장이라.. 무척 쉽고.. 큰 부담감 없이 할 수 있어서 좋네요^^
 
 
 
 
 
 
그림이 보이나여?
 
더듬이가 4개인 나비도 있구여.
 
고추가 보이는 애벌레도 있고..
반딪불이, 무당벌레.. 그냥 무당벌레가 아니고. 똥 싸고 있어서..
그것도 똥을 많이 싸서.. 자기 주변에 똥이..거품처럼 동글동그랗게 피어오르는 무당벌레 랍니다^^
 
거미집처럼.. 줄을 쳐서 사는 애벌레도 있구여.
 
한쪽 끝에는 머리라고 얼굴이랑 더듬이 표현해주고
반대편에는 고추랑 똥꼬를 마구마구 그려줍니다.ㅋㅋ
 
어른인 제가 보기에..그냥 순수하고 생각이 마냥마냥 귀엽네요^^
옆에서 3살인 동생은.. 그냥 낙서 수준에.. 줄긋기만 열심히 하고 있어요^^
 
못하게 하면.. 전쟁 날까봐..
그냥 방치중^^
 
오늘도 누나도 동생도.. 그리기에 심취한 날..
안 싸우닛.. 저도 편하고 아이들도 편하고, 기분 좋네요~~!!
 
 
 
 
 
이거는.. 좀 뒷장에 있는 건데..
6살.. 우리 딸이 꼭 하고 싶다고 해서.. 지금ㄷ ㅏㅇ장 하고 싶대요..
 
막대기가 여러 개 있는데.. 요렇게 자기 맘대로 꾸미는 건데..
요런 것도 너무너무 좋아하더라구여..
 
전 옆에 페이지에 있는.. 동근 막대에 여러 사람을 표현하는 거..
이런 거 했음 했꺼든요.
 
하지만.. 제 아이는 저와는 다른 걸 더 좋아하더라구여^^
 
 
요렇게 다양한 창의성을 나타낼 수 있는 페이지가.. 참 많은 것 같아여.
요즘은 창의성과 상상력.. 뭐 이런 것들이 중요시되고 있는 지라..
요런 것 관련 책들이 많이 나오는 것 같네요!!
 
 
유치원 방과후 미술이나.. 따로 미술학원 요런 거 하고 싶었찌만
자금의 압박도 있고 해서.. 못 시켜줬는데..
요런 걸로 아이들의 창의성과 상상력 길러주고
미술에 대한 표현력도 함께 살포시.. 엄마표 잡아주기 좋은 것 같아여.
 
솔직히 엄마표로 미술 하기가 생각보다 아이디어 전쟁에
귀차니즘과 더불어.. 힘들 때가 많아서. 꾸준히 해주기가 어렵잖아여~~
 
요런 책.. 완전 강추 드리고 싶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