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런 서바이벌 대작전 47 : 기묘한 사건 편 - 안전상식 학습만화 쿠키런 서바이벌 대작전 47
김강현 지음, 김기수 그림 / 서울문화사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편에 이어 목소리를 훔친 마녀들의 집으로 몰래 들어온다.

그런데 마녀가 잠에서 깨어난다. 마법 지팡이를 가져간다.

마녀가 소리친다. 다른 마녀들도 깨어난다.

마녀와 용감한 쿠키 일행의 대결이 펼쳐진다.

마녀들의 마법에 다른 음악가 쿠키들의 기술이 막힌다.

다시 용감한 쿠키가 망고스틴의 목소리를 먹고 강력한 소리를 낸다.

이 음공에 마녀들은 힘을 잃고, 용감한 쿠키 일행에게 잡힌다.

마녀들이 아름다운 목소리를 훔친 이유는 마녀들의 노래 대회에서 이기기 위해서였다.


하나의 사건이 해결된 후 다시 쿠키멀즈를 만나러 길을 떠난다.

바다에서 배를 타려고 하는데 문제가 있어 배들이 바다로 나가지 않는다.

배를 사서 가야 하는데 너무 비싸다.

이때 망고스틴맛 쿠키가 나타나 자신에게 돈이 있다고 말한다.

그런데 이 망고스틴맛 쿠키가 배를 사는 과정에 보여주는 것은 마법처럼 보인다.

배를 타고 바다로 나가는데 바다에는 해적들이 노략질 중이다.

츄러스맛 쿠키의 항해술은 엉터리이자만 그는 해적들을 공격해 하나의 사실을 알게 된다.

이 바다에서 어떤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왜 도망가는지.


용감한 쿠키 일행이 탄 배가 불타면서 해군의 배에 구조된다.

이 일행들이 레인보우 제도로 간다. 쿠키멀즈가 살고 있는 섬에 도착한다.

그런데 이상하다. 돌 모양의 다양한 생명체들이 놓여 있다.

쿠키멀즈마저 돌이 되어 있다. 누가 이런 일을 저지른 것일까?

그러다 눈 모양의 괴물이 나타나 광선을 쏜다. 용감한 쿠키의 손에 맞는다.

이 손이 돌로 변한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새로운 쿠키를 만나러 간다.

용감한 쿠키 일행의 모험은 계속 이어진다.

이 모험 도중에 의심의 눈길은 계속 망고스틴 쿠키에게 향한다.

그의 정체는 무엇일까? 용의 눈이라고 말하는 것의 실체는 무엇일까?


학습만화란 설정 때문에 몇 가지 정보를 내용 속에 녹여내었다.

스트레스를 해소해 주는 눈물, 거북목 문제, 열도·군도·제도의 차이, 세인트 엘모의 불꽃 정체.

약초를 닮은 독초, 먹을 수 있는 산나물 등이다.

이 중에서 나의 관심을 끈 것은 열도·군도·제도의 차이와 인삼과 미국자리공의 차이 등이다.

제대로 몰랐던 열도와 제도를 이번 기회에 알게 되었다.

마국자리공을 검색하니 구토 정상을 보인 기사가 나오고, 가운데 보랏빛 보인다.

같은 구조의 이야기가 반복되는데 다음 권에서 망고스틴 쿠키의 정체가 밝혀질 것 같다.

앞으로 몇 권까지 나올지 모르지만 한 번 끝까지 달려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