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어린이/가정/실용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가정의 달 5월입니다.
좋은 책들을 읽으면서 좀 더 제 마음이 가족을 향할 수 있도록 노력해 봐야겠어요^^
행복한 5월 되시길....
1.
누리과정 유아 인성동화 시리즈 5권. 참된 인성과 바른 생활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인성동화이다. 사회활동의 첫 시작인 친구 사귀는 것을 어려워하는 아이들에게 용기를 주고 구체적인 방법을 일러 준다. 동화 속 주인공에게 공감하며 이야기를 따라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게 도와준다. 평소 주변에서 쉽게 겪을 수 있는 에피소드로 구성해 재미있게 읽을 수 있다.
친구 사귀기에 대한 내용을 담은 책.
7살 아들과 함께 읽어보고 싶다.
2,
역사 학문의 가치를 이해하고, 우리 역사 과정의 흐름을 어린이 스스로 내면화할 수 있도록 기획 초점을 맞춘 어린이 역사책이다. 특히 많은 역사 지식을 한꺼번에 접하는 것이 부담스러운 3~4학년 어린이들을 위해 ‘인물’이라는 매개를 사용했다. 수록된 인물들은 초등 한국사 전체를 짚고, 교과서 내용을 충실히 반영하기 위해 선택한 인물들이며, 왕과 장군뿐만 아니라 노비, 여성, 예술가, 과학자 등 다양한 분야의 인물을 고루 다루고 있다.
역사에 관심이 많은 큰아들과 함께 읽어보고 싶은 책이다.
표지의 김구 선생님 모습을 보니 괜히 웃음이 나고 즐거워진다.
3.
봄나무 문학선 시리즈. <나쁜 초콜릿>의 저자 샐리 그린들리가 들려주는 또 하나의 아프리카 이야기로, 열세 살 여자아이의 눈으로 본 아프리카의 참담한 현실을 생생하게 그려 냈다. 지독한 가난과 에이즈, 그리고 아이들을 보는 사람들의 곱지 않은 시선까지 어린 소녀와 그녀의 동생들이 감당해야 하는 삶의 문제를 담담하지만 호소력 있는 어조로 담아냈다.
아프리카의 어린이들을 책으로나마 만나보고 싶다.
절망과 고난 속의 희망을 만나리라...
4.
저자 한명숙 요리연구가는 한국인이 사랑하는 ‘포장마차 메뉴’ 개발에 참여했던 이력을 살려 주종별로 세심하게 메뉴를 선별하고 레시피를 정리했다. 술안주는 맛있게 만드는 것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주종과 잘 어울려 술맛을 돋워야 한다.
책은 맥주, 와인, 소주, 전통주와 사케 등에 어울리는 대표 안주 중 대중적으로 사랑받는 메뉴들을 중심으로 고심해서 선별했다. 또한, 애주가이자 맛집 기행을 좋아하는 저자는 그간 맛보았던 전국 맛집들의 안주를 꼼꼼히 되짚어가며 레시피를 새로 정리했다.
술상 한번 제대로 차려보고 싶게 만드는 책이다.^^
5.
유럽 배낭여행사에서 근무한 여행 전문가들의 10년간 축적된 여행 정보와 노하우를 담은 유럽 여행 지침서이다. 실질적인 여행 준비와 유럽 여행 루트, 현지 여행법 등을 가르쳐주며, 지금 당장 떠나지 못하더라도 보는 것만으로 용기와 희망을 키워주는 여행 바이블이다.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기간별 베스트 루트’ ‘직접 보면 입이 쩍 벌어지는 유럽의 세계문화유산 하이라이트’ ‘숨 막히게 아름다운 도시’ ‘유레일패스 회사에서 선정한 최고의 열차 구간’ 등 유럽 여행 드림 루트 베스트 10과 나만의 테마로 떠나는 한나라 줌인 루트 베스트 11, 여행 중 가장 기억에 남을 유럽의 보석 같은 소도시 베스트 16을 뽑았다.
언젠가 떠나게 될 유럽여행. 내 꿈을 실현시켜 줄 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