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도신사 아르센 뤼팽 - 최신 원전 완역본 아르센 뤼팽 전집 1
모리스 르블랑 지음, 바른번역 옮김, 장경현.나혁진 감수 / 코너스톤 / 201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르센 뤼팽. 

추리소설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셜록 홈즈와 바로 이 책의 주인공을 알고 있을 것이다. 
결코 미워할 수 없는 도둑. 
코너스톤에서 뤼팽의 전집이 나왔다.
이제 그 대단원의 서막이 시작된다. 

1권에서는 총 9개의 단편이 소개되었다. 
이 중에서 내가 좋아한 몇 가지를 소개한다.

첫번째 단편은 그의 등장을 알린 첫번째 단편, '아르센 뤼팽, 체포되다'이다. 
그의 등장이 체포와 함께 시작되었다고 하니 놀라는 독자들도 있을 것이다. 
그러나 이는 모리스 르블랑의 뤼팽에 대한 첫 단편이 맞다. 
천재적인(?) 도둑기법을 보여줌과 동시에 사랑과 결부한 멋진 단편이다. 
그의 천적이라고 할 수 있는 가니마르 형사의 소원이 성취된 날이기도 하다. ㅎㅎ
무엇보다 독자들로 하여금 이야기에 푹 빠지게 하는 멋진 매력이 돋보인다. 
그 이유 중 하나는 이야기를 끌어나가는 주인공의 반전에 숨어있다. 

두번째는 '감옥에 갇힌 아르센 뤼팽'이다. 
시리즈물이기에 연속성이 있다. 
분명 전편에서 가니마르에게 잡혀서 교도소에 갇힌 뤼팽이 아무에게도 공개하지 않은 성의 골동품 전시실의 보물들을 가져가겠다고 한다.
아니, 대담하게도 보내달라고 한다. ㅎㅎ
그렇지 않으면 그 외의 보물들도 없어질 것이라는 그의 전매특허인 예고장을 보내왔다. 
과연 어떻게 될까?

일곱번째 단편인 앵베르 부인의 금고는 뤼팽의 초기시절에 대한 글이다. 
이 사건에서 처음으로 뤼팽이란 이름을 썼으며 자신의 계획대로 진행된 사건이 아닌 철저하게 이용당한 사건이 되었다. 
언제나 멋진 성공만을 하는 뤼팽인줄 알았는데 이 사건이 그의 처음이자 마지막 실패로 기록되었다. 

마지막에는 가니마르 형사가 아닌 혈록 숌즈의 등장이다.
혈록 숌즈, 그가 누구냐고?
이 부분에 대해서는 2권에서 보충 설명을 하겠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