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재성의 소리영어 Plus - 영어를 우리말처럼 선명하게 듣는 가장 확실한 방법
윤재성 지음 / 스토리3.0 / 201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대한민국에 살고 있는 사람이라면 최소한 한 번 이상은 '영어'에 대한 고민을 해봤을 것이다.
나 또한 그런 평범한 사람 중의 한 명이다.
다행스럽게도 토익이나, 영어 시험을 필요로 하지 않는 분야에서 일을 하고 있기에 영어에 대한 스트레스는 덜하지만, 주변을 보면 때만 되면 나오는 영어 얘기가 이제는 군대 얘기처럼 들리기도 한다.

아이러니하게도 지금 내가 일하고 있는 곳은 이 책에서 저자가 좋게 말하지 않은 그런 교육기관 중의 하나이다. ㅋㅋㅋ
기가 막힌 자리배치로 인해 영어, 중국어, 일본어가 서라운드로 들려오지만, 성능좋은 이어폰 덕에 나름 쾌적한(?) 환경에서 일하고 있다.
그 이어폰에서 나오는 음악도 영어라는...ㅎㅎㅎ

이런 환경에 있다보니 영어에 대한 욕심이 안생기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지금의 방법-내가 몇 번이나 도전했다 실패한-보다는 다른 방법을 찾길 원했다.
그러던 차에 이 책의 저자인 윤재성을 알게 되었고, '소리 영어'라는 방법에 대해 궁금증이 들었다.

앞에서도 얘기했듯이 나에게는 토익이나 영어시험이 필요치 않기에 '언어'로써의 영어를 제대로 '말하고' 싶었다.
문법이나 스펠링은 몰라도, 외국인과도 편안히(?) 대화할 수 있는, 해외여행을 가서도 언어로 인해 여행이 아닌 관광을 하고 싶지 않은 욕심이 있다.
저자의 말대로 국어를 말하고 듣는데, 누가 문법과 스펠링을 따져가며 말하는가?
평상시 내가 원하는 영어의 목적과 일치해서 저자의 영어 방법과 교육법이 머리에 쉽게 장착이 된 듯 하다.

방법 또한 무척이나 심플(?)하다.
잘 가공된 발음이 아닌 일상의 문장 하나를 들릴때까지 들으면 되는 것이다.
그것이 매일매일 누적이 되면, 어느 순간 영어가 외국어가 아닌 모국어로 들리는 환희의 순간을 맞이할 수 있을 것이다.
결국, 인내의 싸움이 될 듯 하다.
그러나, 잠깐의 짬을 내서라도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이기에 이번에는 그리 쉬이 지치지 않을 듯 하다.

마지막 10장을 제외하고는 모두 정독했다.
그 장은 내가 mp3을 다운받고, 저자의 방법대로 따르면서 한장씩, 한장씩 볼 것이다.
과연 난 이 30문장을 얼마만에 모두 독파할 수 있을 것인가.
연말, 새로운 계획을 세우고 도전하기에 너무나 좋은 시간이다.

내년에는 '자막없이 미드보기'라는 어마어마한 계획을 하나 추가해 볼까 한다. 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