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일하는 방식의 전환, 구글 워크스페이스 활용 가이드 - 기록과 협업, 원격 소통으로 업무 효율성과 생산성 모두를 업그레이드
최흥식 지음 / 프리렉 / 2021년 6월
평점 :
코로나로 많은 것이 바뀌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원격근무'이다.
이전에는 모두가 얼굴을 직접 보고 일을 해야 된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코로나로 인해 직접 대면보다 온라인을 통해 일을 하는 경우가 많아졌다.
온라인으로도 직접 만나는 것 못지 않은 성과를 올리기 위해서는 기존과 다른 관리툴이 필요했다.
다양한 온라인 협업툴이 있지만, 재정적으로 풍족하지 않은 회사에서는 유료 프로그램을 도입하기가 어렵다.
그렇다면 구글에서 제공하는 협업툴을 사용해 보면 어떨까?
이 책은 구글의 '워크스페이스'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이전에는 'G Suite'라는 이름이었다.
쉽게 설명하면 구글의 다양한 서비스들을 '비즈니스'에서 잘 활용할 수 있도록 모아둔 것이다.
가장 대표적인 서비스인 Gmail, Meet, 캘린더, 드라이브, 문서는 물론이고 chat, keep도 지원하고 있다.
구글을 사용한 분들이라면 이 중 몇몇 서비스에 대해서 잘 알고 있을 것이다.
'워크스페이스'의 장점은 이 서비스들을 잘 융합해 놓았다는 것이다.
비즈니스를 하는 기업이라면 꼭 필요한 서비스들을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다.
앞부분에서는 각 서비스들에 대한 상세하고 편리한 기능들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뒷부분에서는 이 책의 하이라이트인 원격 협업시 서비스들을 어떻게 사용하는지를 보여준다.
원격 근무시 가장 필요한 문서 공유나 소통에 대한 방법을 잘 보여주고 있다.
저자는 각각에 대해 글로 설명만 하는 것이 아니라 화면별 캡쳐 이미지를 함께 보여주고 있다.
그렇기에 직접 따라해 보면서 제대로 실행하고 있는지를 쉽게 파악할 수 있다.
글로 부족한 설명은 QR코드의 동영상으로 볼 수 있다.
온라인 협업툴로 구글 워크스페이스를 고민중이라면 이 책으로 확인해 보자.
어렵지 않게 선택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