햄릿 꿈결 클래식 2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음, 백정국 옮김, 김정진 그림 / 꿈결 / 201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To be or not to be. That is the question.

죽느냐, 사느냐. 이것이 문제로다.

학창시절, 이 문장 하나를 놓고 친구들과 많은 논쟁을 벌였습니다.
지금 생각하면 영어에 깊은 조예가 있는 것도 아니고, 세익스피어도 제대로 모를 나이였는데 왠지 한번쯤은 그리 해야 할 것 같은 치기였던 것 같습니다.


내가 좋아하는 TV 프로, '책읽어드립니다'에서 햄릿이 소개되어 무척 반가웠습니다.
내가 읽은 책과 방송을 통해 본 햄릿이 같은 책인가 싶을 정도로 설민석씨가 책 소개를 잘하네요.

햄릿.
셰익스피어의 4대 비극 중 하나로, 그 중 으뜸으로 꼽는 작품입니다.
워낙 많은 책들이 있지만, 꿈결 클래식의 '햄릿'은 각주와 해제가 있는 것이 독특합니다.
서두에도 썼지만 능력이 부족하여 원문을 볼 수 없기에 역자의 주관이 있는 번역서만 보았습니다.
그렇기에 원작의 느낌을 온전히 파악할 수 없었습니다.
더구나 최신 작품도 아닌, 옛날 작품을 당시의 상황이나 언어의 느낌까지 제대로 알려면 정말 많은 공부와 연구가 필요할 것입니다.
그런데 이 책은 페이지 하단에 문장이나 단어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각주가 있어 더 깊이 햄릿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무심코 지나쳤던 문구나 어색하게 느껴졌던 문장들을 온전히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중간중간에 작품을 직접 눈으로 보여주는 일러스트도 훌륭합니다.

무엇보다 마음에 들었던 것은 해제였습니다.
간단한 책 소개가 아니라 50페이지나 되는 분량으로 세익스피어와 햄릿에 대한 상세한 분석이 너무 좋았습니다.
'앰릿'이란 작품을 처음 알았는데, 정말 햄릿과 너무 비슷하여 놀랐습니다.
진실은 무엇일까요?

햄릿에 대한 새로운 내용을 알게 되어 무척 좋네요.

기회가 된다면 '앰릿'과 함께 비교해가며 봐도 좋을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