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dy GaGa - The Fame (New Version)
레이디 가가 (Lady GaGa) 노래 / 유니버설(Universal) / 2009년 2월
평점 :
품절


숙녀까까 >_<


처음에 그녀를 알게 된건
너무너무 독특한 패션때문이다.


하도 옷을 독특하게 입으니까 인기 해외 스타들 사진을 보다가 
"이 여자는 대체 뭐야"하는 생각을 하며 몇 번 더 들여다 보게 되었다.


노래가 좋은지 어떤지도 몰랐다.
처음에는 가수인지 뭔지도 몰랐다.



다만 진짜 이 여잔 뭐야=_= 이런 생각 ㅋㅋㅋ



한 마디로 말하자면
우리 나라 방송에서 꽤나 파격적인 스타일로 옷을 입는
노홍철을

단정한 사람으로 만들어 버릴 정도...



매일 수영복 같이 생긴 옷을 입고 (바지를 잘 안 입는다)
얼굴을 다 가리는 선글라스를 끼고
체크무늬 우산을 들고, 머리에는 엄청 큰 모자를 달고(쓴게 아니다, 달았다)
엉덩이 부분이 뽕~ 튀어나온 원피스를 입고
입술을 마녀처럼 그리고
자기 머리카락으로 리본을 만들어 달고
그러면서 얼굴은 꽤나 귀여운 얼굴
으아아 말하면 말할수록 독특하다.



이런 그녀인데
노래는 얼마전에 처음 듣게 되었다.



우연한 기회에 'Eh Eh' 뮤직비디오를 보게 되었다.

그게 너무 상큼하고 예쁘게 다가왔다.
Eh Eh는 앨범 전체를 통틀어 보았을때도 아주 상큼한 노래지 ㅋㅋㅋ


뮤직비디오를 보고 궁금해서 
다른 뮤직비디오도 찾아 보았는데
그 다음에 본 것이 Beautiful, Dirty, Rich 였다.



Eh Eh와는 달리 아주 퇴폐적인 영상, 퇴폐적인 음악.
그 음악이 노랫말과 어우러져 아주 환상적인 시너지효과를 내고 있었다.
이때부터 심각하게 반하기 시작했다.
다른 사람들처럼 레이디 가가를 여신으로 생각하는 마음이 조금씩 생겨났다.



그러고 본 포커페이스, 저스트 댄스 뮤직비디오.
포커페이스 뮤비에서는 아주 똘끼충만한 여인을 볼 수 있었고
저스트 댄스는 퇴폐적이면서도 80년대 아주 히트쳤을듯한 댄스뮤직같은 느낌. 




어떻게 이런 음악을 만들어내고 
그렇게 잘 표현해낼 수 있을까 싶었다.



뮤직비디오를 보면서 느꼈던 여러 느낌들은 음반에서도 크게 다르지 않았다.



분명 레이디가가는 돌+아이다.
그렇게 이상한 인간은 세상에 별로 없다.

지금껏 팝계를 이슈로 달궈왔던 브리트니, 더 옛날이라면 마돈나도 이렇지는 않았을 것 같다.
물론 마돈나도 콘브라 옷 같은 이상한 의상을 입긴 입었으나 일상생활에서는 옷을 예쁘게 입는다. 그런데 이 여자는 ㅋㅋㅋㅋ 일상생활이나 무대나 의상이 그게 그거다.

신기하고 괴상한 옷을 입고 아무렇지 않은 듯한 표정을 짓고 있다.



또 노래는 어떠한가. 가창력도 뛰어나다!
신기하게도 그렇다. 아주 매력적인 음색을 지니고 있다.
힙합계의 대부 에이콘이 복도에서 노래를 부르는 목소리를 듣고 가가와 계약했다나.
실제로 라이브 영상을 보면 아주 노래를 잘 한다.



뿐만 아니라 이 다채로운 음악.
물론 음반 전체적인 분위기는 일렉트로닉 댄스가 대세다.
처음 들었을 땐 노래가 비슷비슷하다는 생각도 했지만
뜯어보면 그게 아니였다.


복고풍이 물씬 느껴지는 저스트 댄스, 디스코 피버
상큼상큼한 Eh Eh
십대소녀의 팝같은 fame
그웬 스테파니의 영향을 받은 듯한 boys boys boys와 summer boy
그리고 아주 차가운 매력을 풍기는 뷰티풀더리리치!!!

아, 락큰롤 느낌이 나는 브라운아이도 빼 놓을 수 없구나.


외모나 스타일이 그웬스타파니, 크리스티나 아길레라와 비슷하다는 평도 있으나
이 여자가 훨씬 이상하다=ㅁ=
그렇지만 영향을 받긴 받은 것 같다.
그웬과 크리스티나를 모두 좋아하기 때문에
가가도 좋은 걸까?



아직은 어린 나이에 이런 음악성을 가지고 
이렇게 대단한 퍼포먼스를 펼치는 여인네
정말 여신의 포스가 폴폴 풍긴다!
그...그런데 약간 돌+아이 여신 ㅋㅋㅋㅋ


이 여자의 음악성은 똘끼에서 나오는 것 같다.
어쨌건간 가가여신 찬양!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