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든든한 죽과 수프
김정민 지음, 이종근 사진 / 그루비주얼 / 2006년 11월
평점 :
품절


이건 내가 산 첫 요리 책.



얼마 전에 치아 교정을 시작했다.

돌출입과 덧니와 바르지 못한 치열 때문이다.



교정을 하게 되면 이가 아파서 잘 씹지 못한다는 얘기는 들었다. 
그래서 살도 쪽쪽 빠진다고.


지금 교정기를 이에 붙인 상태인데
이도 빼지않았고 시작한지 얼마 안 되어 이 사이사이 겹쳐있는 곳이 있다.


교정기를 붙이고 처음에는 살짝 뻐근한 느낌 뿐이었는데
그 다음날이 되니 너무 아팠다. 
평소에도 살짝 아프지만 무엇보다 씹을 때가 너무 아팠어 ㅠㅠ

정말 죽 밖에 못 먹겠더라. 


지금은 또 몇일지나 괜찮지만 
치과 가서 교정기를 쪼이고 나면 또 아프댄다.


근데 난 살 빠지기 싫다 ㅠㅠ
통통한 청소년 때 교정을 했더라면 볼살도 많겠다, 젖살도 한 번 빼보자는 마음으로 살빠지는 걸 기다렸을텐데
이제 살이 빠지면 볼살만 빠지고 찌면 뱃살만 찌는 나이여=ㅁ=


그래서 악착같이 먹어야 하겠는데
죽은 너무나 배가 빨리 꺼지고
또 엄마가 밥하고 죽까지 해주려면 얼마나 귀찮겠어..


이번에는 대부분 사먹고 끝났지만 
다음번에도 그럴 수는 없을 것 같아서 
이 요리치가 죽을 직접 만드는 방법을 찾기로 했다.


그래서 죽 요리가 많이 나와 있는 책을 사기로 했다.
맨날 흰 죽만 먹으면 맛도 없고 탄수화물만 먹고 할거 아녀


이 책의 메뉴는 참 다양하다.
흰죽도 있고 전통죽도 많지만 서양의 스프도 있고.
또 4인분씩 만들도록 되어있어서 넉넉히 해 놓고 먹을 수 있고
가족들도 먹고 싶다하면 줄 수도 있고.


그런데 문제점이 ㅠㅠㅠㅠ



너무 어렵다 .....



물론 이건 내가 심각하게 요리를 못 해서 그런 걸 수도 있다.

지금까지 할 줄 아는 요리라고는 라면 계란후라이 정도?
요리계에 발가락만 담근 정도라고 보면 된다.


그런 나에게 그림도 없고 
과정도 너무 간단하게 4~5개 정도로 나온 요리책은 어려울 수 밖에..



메뉴도 다양하고 다들 맛있어 보이지만
나는 왠지 이 책으로 몇 가지 만들지도 못 할 것 같다.


요리를 왠만큼 하는 분들이라면 구매해도 문제가 없을 것 같다.


그렇지만 치킨 브로스 등 생소한 재료들이 종종 나오니
(나에게만 생소한지 모르겠지만) 다양한 식료품을 구매할 수 있는 분이 사면 좋을 것 같다.



암튼 요리치인 나는 포기 ㅠㅠ
언젠간 저 맛있어보이는 것들을 만들 수 있는 날이 올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