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고, 또 읽고
시크릿 - 수 세기 동안 단 1%만이 알았던 부와 성공의 비밀
론다 번 지음, 김우열 옮김 / 살림Biz / 2007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세기동안 단 1%만 알아왔다니, 처음엔 뭐 이런 황당한 부제가 다 있나 했다. 너무 비현실적이라는, 그럼에도 왠지 읽어보고 싶었다. 그냥.

책을 한마디로 요약하자면 "자기가 되고 싶은대로 생각하라, 그러면 이루어질것이다." 언뜻보면 헛소리 같기도 하고, 뻔한 격언같기도 하다. 그러나 이것이 진정한 비밀이다. 자기가 원한것이 이루어진듯 행복해하면, 우주가 나의 주파수에 반응해 어떤 방식으로든 이루어 준다는.

"잠의 즐거움"의 저자 사토 도미오는 자신의 "입버릇 이론"에서 늘 긍정적인 말과 생각을 하라 이른다. 실제로 안좋은 일이 있더라도 긍정적인 말과 생각이 자율신경계에 영향을 주어 실제 행복을 느끼는 호르몬이 분비되고, 장기적 효과로 행복해질수 있다고 한다. 부정적인 말과 생각은 스트레스 호르몬을 분비해 불행한 삶으로 이끌고. 실제 일어난 일이 무엇이든 늘 긍정적말과 생각을 하는것이 실제로 행복을 부른다는 말이다. - 뇌는 상상과 실제에 똑같이 반응하므로! - 자기전에 긍정적인 생각으로 '오늘은 행복한 하루였어'라고 되뇌이면, 뇌는 실제 그날이 어땠는지 관계없이 '좋은날'으로 기억한다니!

자신이 원하는 것을 이루기 위해선 우선 자신이 충분히 그럴 능력이 있다고 믿어야 한다. 즉 자기자신을 믿고 사랑해주어야 한다. 원하는 것이 이루어진것처럼 행복해하고, 또 감사하면 그 능력은 더욱 커진다. 스스로 겪고있는 문제에 집중하면 그 문제가 더욱 커질 뿐이다. 부정적인 생각은 반대되는 긍정적인 생각으로 - "나는 돈이 (없어서) 필요한데.."가 아니라 "나는 돈이 많아. 충분히 쓰고도 남을만큼!"- 바꾸어야 한다. 우주는, 내가 원하는게 뭐든, 나의 지배적인 생각에 따라 창조될거니까.

"현재 우리의 모습은 과거에 우리가 했던 생각의 결과다"           - 붓다 -

믿는 사람에겐 "비밀"이 인생을 행복으로 이끌어줄 엄청난 주문이 될것이고, 믿지 않는 사람에겐 터무니없는, 한번 읽고 흘려버릴 일화들이 될 것이다. 바보같더라도, 나는 이 책의 내용을, 믿는다. 내가, 평범한 사람이 아니라, 비범함 능력을 가진, 행복을 창조할 수 있는 사람이라고 생각한다는 건, 그 자체만으로도 축복이다.  매일 찡그린 얼굴로 불평을 내씹으며 사는것보다, 언제나 자신과 세상을 사랑하며, 경탄하며, 감사해하며 사는게 훨씬 낫지 않은가. 인생을 겪다보면 누구나 슬픔과 고난을 안게되지만, 그것들이 나의 마음을 잠식하는것을 허락하지 않는다면, 내가 그것들에 휩싸이길 선택하지 않는다면, 슬픔은 더이상 슬픔이 아닐테니.

침대 머리맡에 두고, 언제든 펼쳐보고픈 책이다. 매 페이지마다, 스스로 행복해지라는, 행복을 상상하면 정말로 행복해진다는, 달콤한 희망을 던져주는 책이니.  

 


댓글(2) 먼댓글(1)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1. 대형 베스트셀러라는 말이 조금은 무색한 "시크릿"
    from 風林火山 : 승부사의 이야기 2007-09-21 01:29 
    시크릿 - 론다 번 지음, 김우열 옮김/살림BIZ 전반적인 리뷰 2007년 9월 19일에 읽은 책이다. 어떤 책이든 도움이 되지 않는 책은 없기에 도움이 되는 부분도 있지만 이 책은 아쉬움이 상당히 많은 책이다. 그것은 그만큼 국내나 미국에서 대형 베스트셀러라는 점이 부각되었고 각종 사이트의 많은 리뷰어들의 평점이 상당히 높았기에 그만큼의 기대감을 가져서 그런 것이라 생각한다.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와 같은 책의 선경험이 있었기에 그만큼의 기..
 
 
2008-05-04 08:09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08-05-04 12:10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