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Betrayed 배신 ㅣ 하우스 오브 나이트 2
크리스틴 캐스트, P. C. 캐스트 지음, 이승숙 옮김 / 북에이드 / 2009년 12월
평점 :
절판
판타지 소설을 좋아하는 고등학생 큰아이가 먼저 읽고 건네준 이 책 [배신]은 하우스 오브 나이트 시리즈의 두 번째 이야기다. 여성의 뒷모습을 보여주는 섹시한 표지가 책의 제목 '배신'을 상징하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 표지 속 여인은 누구에게 등을 보이는 걸까? 궁금해 하며 요즘 한창 십대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뱀파이어의 로맨스 현장으로 떠났다. 그곳은 다름 아닌 '나이트 하우스'라는 뱀파이어 학교이다. 뱀파이어의 학교가 따로 있다는 설정이 흥미롭다. 주인공 조이를 둘러싸고 벌어지는 로맨스와 인간과 뱀파이어 사이에 일어나는 미스테리한 사건들이 소설을 끌고 나가는 줄거리다.
열여섯 살의 조이는 밤의 여신 닉스로부터 이마에 표식을 받아 우등생들의 모임인 '어둠의 딸'의 리더가 되는데 이 조직의 전 리더었던 아프로디테에게는 미움을 받는다. 조이는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면서 자신이 다른 신입생들보다 놀라운 능력을 갖고 있다는 걸 알게 된다. 게다가 역대 리더 중 가장 많은 능력을 부여받고, 새내기는 가질 수 없다는 화려한 문신까지 갖게 된 조이는 강력한 뱀파이어가 되기에 충분해 보인다. 그러나 옛 친구들이 실종되고 살해당하는 사고가 발생하면서 나이트 하우스는 경찰의 의심을 받는다. 한편 조이는 어느 날 우연히 한 밤중에 목격한 사건으로 인해 하우스 오브 나이트의 최고 여사제인 네페레트를 의심한다. 네페레트는 여신에게 예배를 드리는 최고 사제이며 조이의 멘토이나 그녀의 끔찍한 음모는 조이의 능력에 의해 하나씩 드러난다.
[배신]은 뱀파이어들의 생활이 인간들의 그것과 크게 다르지 않다는 것을 보여준다. 뱀파이어들도 우리와 똑같이 실수를 하고, 그들에게도 악과 선이 있으며, 인간처럼 성장하고 사랑도 한다. 주인공 조이 곁에는 세 명의 남자가 있다. 그것도 모두 잘 생기고 매력적이고 섹시한 남자들이다. 옛 남자 친구 헤스, 하우스 오브 나이트에 와서 만난 매력적인 에릭 나이트, 그리고 섹시한 계관 시인 로렌 블레이크 교수. 이들에게 끌리고 이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는 조이는 누구를 선택해야 할지 고민하는데, 열여섯 소녀의 고민치고는 너무 조숙하지 않나 싶다. 오히려 세 남자 사이에서 마음을 잡지 못하고 세 남자를 왔다갔다 하는 모습은 열여섯 소녀가 느끼는 혼란스러움 같아 자연스럽다. 미국 청소년들의 고민과 방황, 우정과 사랑을 반영한 로멘스 미스테리 소설이라는 점에서 그들의 관심사와 갈등을 엿볼 수 있었다. 미국 청소년들의 현실은 우리 십대 아이들의 현실과 크게 차이나는 게 없다는 걸 확인했다. 청소년들이, 특히 여학생들이 읽으면 조이의 핑크빛 연애사에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빠져들 소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