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 원
니콜라스 스파크스 지음, 김진주 옮김 / 퍼플레인 / 2009년 7월
평점 :
절판


아름다운 사랑의 주인공이 되고 싶은 사람들 중에는 운명 같은 사랑을 꿈꾸는 사람들이 많다. 사랑을 꿈꾸는 사람들이라면, 적어도 내 사랑만큼은 운명처럼 다가오기를, 영화의 주인공처럼 극적인 사랑을 해보기를 원한다. 하지만 그런 기막힌 운명적 사랑이 어디 쉬이 오는가. 평범한 사람들에겐 그야말로 소설 같은 이야기로 들릴뿐이다. 그러나 나는 믿는다. 우리에게도 운명적인 사랑이 찾아온다는 것을.
 

'찾아가는 운명, 다가오는 사랑'이라는 부제의 [럭키 원]은 적극적으로 운명적 사랑을 찾아간 한 남자의 이야기다. 처음부터 운명적인 사랑을 위해 찾아간 것은 아니지만 결과적으로 그렇게 된 셈이다. 소설은 어느 날 우연히 발견한 사진 한 장으로 시작된다. 이라크에 파병되어 해병에 복무 중인 로건 타이볼트는 아침 운동을 하다가 우연히 사진 한 장을 발견한다. 사진 속 여인은 웃고 있었다. 로건 타이볼트는 그 사진을 지니고 다니는데 묘하게도 그때부터 행운이 뒤따르기 시작한다. 이상할 정도로 죽음의 위기에서 매번 살아남은 것이다. 행운은 전역 후에도 이어져서 그는 사진 속 여인을 찾아 무작정 길을 나선다. “그녀가 네 행운의 여신"이라고 말한 친구 빅터의 말이 맞는지 확인하기 위한 여행이다.

 

타이볼트는 사진의 배경을 근거로 듬직한 충견 제우스와 함께 대륙 횡단 여행을 감행한다. 확신없이 떠난 여행이었지만 걷고 걸어서 마침내 사진 속 여인을 찾게 된다. 그녀는 매력적인 싱글맘 엘리자베스. 타이볼트와 엘리자베스는 사랑에 빠진다. 두 사람의 사랑은 예견된 전개였으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독자를 셀레게 만든다. 위기를 헤치며 사랑을 키우는 두 사람의 잔잔한 사랑이 아름답다. 사진 속 배경만 가지고 무모하게 떠난 타이볼트가 어찌보면 미련하게 보이지만 나는 그 미련스러움이 마음에 든다. 무작정 떠나지 않았더라면,  운명을 찾아나서지 않았더라면, 사랑을 얻지 못했을테니까 말이다. 운명적 사랑을 거창하고 요란하지 않게 다루지 않고 따뜻하고 애틋하게 그린 니콜라스 스파크스의 전개법 역시 마음에 든다. 작가의 차분함이 억지스러움을 희석해주기 때문이다.


[럭키 원]은 보는 시각에 따라 뻔한 내용일 수도 있고 말도 안 되는 내용일 수도 있다. 그러나 있을법한 이야기이다. 편지 한 통으로 16년만에 다시 만나 결혼한, 그야말로 운명적인 사랑을 한 연인을 다룬 신문 기사를 얼마 전에 보았다. 신문은 두 사람이 다정하게 웃고 있는 사진도 함께 실었는데 두 사람은 세상을 다 얻은듯한 표정을 짓고 있었다. 주인 잃은 편지 한 통이 불러온 기적은 결국 두사람을 같은 운명으로 엮어놓았다. 이런 기사나 [럭키 원] 같은 책은 중년들에게는 희미해진 옛사랑의 기억을 더듬게 만들고, 아직 사랑이 찾아오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사랑을 찾아 나서는 용기를 주지 않을까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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