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마음이나 태도를 분명히 하지 않고 은근히 상황을 회피하거나나 빈말로 이 상황을 벗어나려고 애쓰는 사람들에게는 그들이 솔직하게 나올 때까지 더 괴롭히고 싶다. (사회생활의 일부로 말하는 게 아닌) 날 별로 좋아하지도 않으면서, 진짜로 나랑 단둘이 밥 먹으면 백 퍼 불편해 할 거면서 '나중에 밥 한끼 하자~' 라는 말을 하는 사람이 있다면 난 그 자리에서 캘린더 앱을 열고 나 이때 이때 되는데 너는 언제 되냐? 라고 물어보고 약속을 잡아버린다. 바로 면전에서 해야 회피 못 함. 빈말에는 대가를 치러라!


그리고 나와의 관계를 끝내거나 멈추고 싶어하는 사람이라도, 그게 내가 질려서가 아니라 상황이 여의치 않아서라면 어떻게든 관계를 끊지 않으려고 노력한다. 원하는 대로 잠시 거리를 두더라도, 상대방이 싫어하지 않는다면 대화도 더 해 보려고 하고.


하지만 태도를 분명히 하는 사람에게는 전혀~ 그러고 싶지 않다. 그리고 더 이상 우리 관계를 지속하고 싶지 않은 원인이 나라면 우리가 그 동안 어떤 좋은 시간을 보내왔든 1도 질척이지 않고 싶다. 내가 스트레스의 원인이라는데, 굳이 왜 관계를 개선할 노력을 해야 하나? 본질은 변하지 않는데. 또한 내가 사라지는 것이 가장 좋은 해결책인 것을.


그러니까 나랑 진짜로 그만 보고 싶다면, 괜히 상황 핑계 대 봤자 내가 아주 적극적으로 포기하지 않고 관계를 유지하려 들기 때문에 괜히 빙빙 돌려 말할 생각 말고 솔직하게 '너가 문제라서' 라고 말하는 게 빠르고 정확하다. 자기가 원하는 거, 느끼는 거 분명히 말하지 못하고 누가 알아주길 바라는 사람들은 다 그 대가를 치러야한다.


오히려 이렇게 솔직하게 태도를 내보이는 사람들을 대하는 게 더 쉽고 마음 정리도 쉽다. 모두 조금씩만 더 솔직해지면 얼마나 편하고 좋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신을 굳이 상상해내지 않더라도 나는 이 세상과 나의 존재를 설명할 수 있고 이해할 수 있다. 신의 도움 없이 불완전한 상태에서 스스로 어떻게든 해보려고 발버둥치는 것, 그것이 나 자신으로 사는 내 인생이다. 신의 존재를 느끼고 충만함을 느끼는 사람들, 마음의 평안을 얻고 천국에 대한 기대로 가득한 사람들의 순진무구한 행복이 내 인생이 너무 괴로울 때면 솔직히 때로는 부럽기도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나 자신의 정신을 종교로 마비시키고 싶은 생각은 1도 없다.

피지 밤하늘 가득한 별을 바라보면서 이것이야말로 신이 존재하지 않는다는 확고한 증거라는 생각을 했다. 이렇게 드넓은 우주, 내 상상이 닿지 않을 정도로 거대한 우주가 존재하는데! 그 가운데 작은 점보다도 더 작은 존재인 인간을 굳이!!!! 만들어내고 굳이!!! 그 존재의 아픔 따위나 신경쓰는 절대자라면 거 참... 너무 초라한 것이다!

실제로 신이 존재한다면 죄송합니다!
그리고 어떤 철학자의 결론처럼, 신이 존재하는지 존재하지 않는지 알 수 없다면 믿는 게 이득이라는 것도 안다!
안 믿음 -> 신 실재 -> 지옥감
안 믿음 -> 신 없음 ->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음
믿음 -> 신 실재 -> 천국감
믿음 -> 신 없음 ->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음
ㅋㅋㅋㅋ

하지만 난 다코타의 얘기가 지금까지 종교인으로부터 들은 얘기들 중 가장 와닿았다. 종교라는 건 증거가 있어서 믿는 게 아니라 그저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믿음이라는 것. 성경과 상충하기에 진화론을 부정하고, 기도로 사람을 치유하는 행동은 신이 존재한다는 증거에 대한 과도한 집착일 뿐이다.

나의 마음 속에서 우러나오는 것은 내 삶은 나 스스로 지탱해야 한다는 믿음이기 때문에 눈 앞에 신이 있다는 증거가 등장하더라도 난 그의 도움 없이 스스로 살아가는 편을 택할 것이다. 죽고 난 후에 신이 나의 모든 잘못을 용서해주겠다고 하더라도 난 용서받지 않고 지옥에서 나의 죗값을 치루겠다고 말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기껏 유료 이북 구독 플랫폼 큰맘먹고 일년치 결제해서 읽는다는 게 온갖 신간 다 제쳐두규 죄와벌ㅋㅋ

하지만 지금 죄와벌 종이책은 한국에 있고… 마이 원오브최애소설 지금쯤 한번 읽어줄 타이밍이 됐음

음악도 책도 음식도 내가 좋아하는 건 몇 번이고 반복해도 처음처럼 좋다!!!!!


죄와 벌에서부터 내 소설과 영화취향이 시작되었다고 봐도 좋음 혼돈스럽고 때로는 모순적이기도 한 인간의 내면을 어떤 형태로 보여줄 것인가 하는 고민 끝에 만들어진 소설과 영화가 너무 좋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내 핸드폰은 아이폰 12미니인데 올해 1월에 중고로 샀고,

그 이후 난 이제 큰 폰을 못 쓰는 사람이 되었다.ㅋㅋㅋㅋㅋㅋㅋㅋ


작고 가벼운 거 너 무 좋 아 !!!


정말 나 무겁고 짐 많은거 싫어하는사람인가봐

외국나갈때도 남들은 다들 추가금 내고 캐리어도 두개에 짐도 무지 많이 들고오던데

난 캐리어 하나에 20키로도 안 채워서 왔다ㅋㅋㅋㅋ


어쨌든 핸드폰 얘기로 돌아가자면

미니사이즈가 안 팔려서 13미니 이후로 애플은 이제 만들 생각이 없다는데

다들 왜 큰 폰만 원하나요


난 최신기능은 다 필요없지만 딱 하나 문제가 있는데.... 카메라가 너무 구려서 바꾸고싶다....

그 이전 폰이 XS였는데 그거보다 왜 카메라가 더 안좋을까?

카메라만 뜯어서 갈아끼우고싶다 하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영화 바비를 개봉하자마자 그 날 봤다.

그러려고 했던 것은 아닌데 그렇게 되었다.

그리고 깨달았다

아 맞다 나 영화 보는 거 좋아했지!!!!


6년전인가? 취준생 시절에 일주일 내내 아침부터 저녁까지 영화를 잘도 보러 다녔다

왕십리 cgv에서 조조영화를 보거나

서울극장, 대한극장 할인티켓을 사거나

카드혜택을 영끌해서 어떻게든 싸게 봤던 기억이 난다

cgv 아트하우스, 건대 시네마테크도 아주 내집처럼 드나들었었는데!!


고시생 시절에도... 고시반 친구들이랑 영화관 엄청 자주갔었다....ㅋㅋㅋㅋㅋㅋㅋㅋ

그 때 봤던 위플래쉬랑 재개봉해준 센과치히로 아직도 생각난다 엔딩에서 울었음 ㅅㅂㅋㅋ


그때 진짜 스크린에 걸린 영화 중에 내 취향이다 싶은 건 다 극장에서 봤었는데

그렇다고 영화관만 갔냐?

집에서 온갖 예전에 개봉한 영화들 다 봤었음 흑백영화 무성영화 레전드영화 등등

좋아하는 영화는 또 몇 번씩 보고...


어떻게 이렇게 까맣게 까먹고 있었지?

그 때 오히려 더 바빴었는데 어떻게 이렇게 많이 봤을까?

아마 낮 시간엔 날 만나주는 사람이 없었어서 그랬나봄


지금은 넷플릭스를 매달 결제해서 볼 게 차고 넘치지만 한 달에 한 편도 안 본다는 게 믿기지가 않는다

그리고 그 땐 나름 내향형 인간이었는데 요즘은 퇴근하면 날 만나주는 사람도 많고 그래서 밖에 너무 나돌아다녀서 그런듯...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