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모든 돈이 내 거라면 동화 보물창고 61
빌 브리튼 지음, 최지현 옮김 / 보물창고 / 2013년 8월
평점 :
절판


쿠엔틴은 친구들 처럼 멋진 낚싯대와 자전거를 가지고 싶었지만, 집안 형편은 허락되지 않았다.

그렇지만 쿠엔틴은 아주 큰 물고기를 낚게 되었고, 빨리 집에가서 맛있게 요리 해서 먹고 싶었지만 자전거가 고장나 버리고 물고기는 상해 버리고 만다.

낙담해 있던 쿠엔틴에게 어디서 구조를 요청하는 목소리가 들려온다.

초록색을 띤 남자의 이름은  플랜이었고, 요정이었다.

쿠엔틴은 플랜을 구해준 댓가로 세 가지 소원을 빌 수 있는 기회를 받게 되지만, 두 가지 소원은 허무하게 날려버리게 된다.

쿠엔틴이 마지막으로 빌었던 소원은 세상의 돈이 모두 쿠엔틴의 것이 되는 것이었다.

만약 이 이야기가 그냥 동화였다면 쿠엔틴은 돈을 얻게 되고, 쿠엔틴은 부자가 되어 잘 살았다. 이렇게 마무리가 되어야 겠지만. 작가는 환상에 또 다른 환상으로 앞에 나온 환상을 무너뜨렸다.

정말 쿠엔틴의 농장에 온 세상의 돈이 쌓이게 된 것이었다.

농장에 쌓인 돈 때문에 쿠엔틴은 하지 않아도 될 일들을 해야했고, 이상한 일들이 연이어 일어나게 된다.

방금 전까지 주머니 속에 금고에 은행에 있던 돈들이 모두 사라졌으니 전 세계가 난리가 난 것이다.

그리고 그 돈을 가져간 사람이 쿠엔틴이라는 꼬마라는 것이 알려지게 되고, 쿠엔틴의 농장으로 기자들과 군이들이 몰려들기 시작했다.

그리고 쿠엔틴을 납치해서 돈을 요구하는 사건까지 일어나게 되지만, 돈이 이상했다.

쿠엔틴이 친구들에게 돈을 주었지만 다시 돌아와 버리고, 납치범에게도 돈을 줬지만 돈은 농장을 떠날 수 없었다.

돈에 발이 달린 것인지 아니면 쿠엔틴의 농장에 자석처럼 달라 붙은 것인지 그곳을 떠나지 못하는 것이었다.

사람들은  돈이 없게 되자 물물 교환을 시도하게 되고, 그러다가 다른 것으로 화폐를 대신하게 했지만 그것 마저도 돈이 되어 쿠엔틴에게로 가 버리고 말았다.

돈만 있다면 쿠엔틴은 자기가 가지고 싶었던 물건들을 살 수 있을 줄 알았고 행복해 질 것이라고 생각됐지만, 돈이 돈의 역할을 하지 못하게 되자 그 누구도 행복 해 질 수가 없었다.

 

쿠엔틴은 다시 플랜에게 소원을 빌어 보기로 했다.  소원을 비는 과정이 쉽지는 않았지만 쿠엔틴은 소원은 다시 이루어지게 된다.

세상의 모든 돈은 제 자리를 찾아 가게 되고, 쿠엔틴은 멋진 선물을 받게 된다.

[세상의 모든 돈이 내거라면]은 판타지 동화이면서도 경제와 돈의 흐름을 알게 해 주는 재미있는 동화라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