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벤 10 과학영웅 9 - 은하계 추격전 ㅣ 벤 10 과학영웅 시리즈 9
김강민 지음, 신영미 그림, 정효해 감수 / 중앙M&B / 2012년 2월
평점 :
절판
기다리던 과학영웅 9권이 드디어 나왔다~
아이가 과학영웅을 좋아하는 덕분에 함께 보다가 나도 과학영웅의 팬이 됐다.
과학영웅은 일단 아이들이 좋아하는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고, 그리고 과학지식을 쌓을 수 있어서 좋다.
이번 9권에서는 은하계에 대해서 제대로 알아 볼 수 있다.
우주 탄생에 대한 이야기에서 부터 우리은하 외에 이 우주에는 수 많은 은하가 존재하고 있고, 태양은 50억년 후면 지구를 삼키게 될지도 모른다고 한다.
우주 탄생 이야기를 듣고 있으면 이런 신비를 어떻게 밝혀 냈는지 과학자들이 참 대단해 보인다.
벤과 함께하는 별의 일생 이야기를 보면 별이 빛을 내는 과정을 장작이 타는 원리가 아니라 '핵융합'이라고 한다.
수소 원자 네개가 모이면 헬륨이 되는데, 수소 원자 4개는 헬륨 한 개 보다 무겁다고 한다. 그 남는 것이 에너지로 변해서 열과 빛을 내게 되는 것이다.
핵폭탄도 이런 원리를 이용해서 만든 것이다.
9권에서는 닥터둠이 설치한 폭탄의 폭발 시간이 4일 밖에 남지 않았다. 4일 후면 지구가 폭발하게 되는 것이다.
지구를 구하려면 닥터둠의 발바닥에 있는 암호를 지구에 보내야 하는데, 지구를 구할 수 있을까?
닥터둠과 벤은 폴라폴라 해적선에 갖혀 있는데, 해적두목은 벤을 빌객스에게 넘기고 많은 돈을 챙기려고 하고 있다.
벤이 빌객스에게 넘겨지기 직전에 그웬,맥스할아버지, 테라가 벤을 구하러 오게 된다.
벤이 일렉트릭 가이 벤 빅터로 변신하며 위기를 넘겼는데, 닥터둠은 섀도우로 변신해서 벤과 싸우게 된다.
벤과 닥터둠이 공간을 뛰어 넘으며 따돌리고 추적하고, 변신으로 대결을 한다.
닥터둠이 작은 돌 로봇으로 변신을 했는데, 그것은 다른 돌을 자기의 몸에 붙일 수 있게 해서 점점 커지게 된다.
벤은 오히려 그 점을 이용해서 한 번 넘어지면 일어서지 못할 것이라고 생각하고 닥터둠을 무너뜨리게 된다.
닥터둠은 변신의 부작용인지 돌과 닥터둠의 두뇌가 섞이는 바람에 바보가 되고 만다.
책 뒤편에는 심화학습 워크북이 있어서 책에서 읽었던 내용 중에 중요한 과학지식을 다시 한 번 다질 수 있게 만들어져 있다.
과학영웅 9권 은하계추격전은 재미도 있고 은하계에 대해 많을 것을 알게 해주는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