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말이야? 시리즈 세트 - 전12권 - 교과서 지식과 영어를 동시에 공부하는 자기주도학습 ㅣ 정말이야? 시리즈
엘리자베스 라움 외 지음, 백다은 외 옮김, 해럴드 프랫.유소영 감수 / 명진출판사 / 2011년 11월
평점 :
절판
정말이야? 시리즈를 어떤 책으로 정의 하면 좋을까?
아이들의 교양과 상식을 키워주고 더불어 영어 공부까지 함께 할 수 있는 일석삼조의 책이라고 이야기 하고 싶다.
이유는 정말이야? 시리즈는 교과서 지식과 영어를 동시에 공부할 수 있다 라는 목적으로 만들어진 책이기 때문이다.
처음 정말이야? 시리즈를 봤을때 참 특이한 책이라는 느낌이 받았었다.
일단 책의 내용이 그 동안 우리가 잘 알지 못했던 사실들을 깊히 있게 알려준다는 점과 초등 필수 단어와 어휘를 책을 읽으며 함께 공부한다는 것이 지금 까지 보아오던 책과는 느낌이 사뭇 달랐다.
이 책은 아이 혼자서 읽어도 좋지만 이왕이면 아이와 함께 그것도 소리 내서 읽어 보면 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책이다.
외국어를 배울때 많이 듣고 읽는것이 도움이 된다고 하듯이 이 책속에 내용과 영어단어를 좀 어려워 하는 아이도 이 책을 읽어 주면 아주 좋아할 것이다.
책의 구성은 우리 나라 사람들도 이제는 거의 주식이 되다시피한 빵을 비롯해서 달콤한 마법의 초콜릿, 사람이 살아가는데 없으면 안되는 화장실, 그리고 건축에 대해 많은 것을 알게 해 주는 고층 건물, 우리를 항상 따라다니는 시간, 눈에 보이지는 분명히 존재하는 중력, 인류의 발전을 이끌어준 석유, 현대인에게 없어서는 안될 전기, 인체에 꼭 필요한 소금, 금,다이아몬든, 목화 이렇게 12권의 책으로 만들어져 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요즘 아이들이 참 부러워졌다. 우리가 자랄때는 이런 것들을 누가 알려주지도 않았고 수업시간에 배우는 내용은 너무 짧아서 잘 기억에도 남지 않았는데, 이렇게 멋진 사진과 재미있는 에피소드들을 함께 읽을 수 있으니 저절로 머리에 쏙쏙 들어 올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정말이야?시리즈로 잘 몰랐던 내용을 알게 된 것도 많았고, 두고 두고 보면 참 괜찮은 책일 것 같다.
정말이야? 시리즈 12권
01 빵 BREAD
02 초콜릿 CHOCOLATE
03 화장실 TOILET
04 고층 건물 SKYSCRAPER
05 시간 TIME
06 중력 GRAVITY
07 석유 OIL
08 전기 ELECTRICITY
09 소금 SALT
10 금 GOLD
11 다이아몬드 DIAMOND
12 목화 CO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