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백과 김유신 만화로 보는 우리나라 삼한지 8
류기운.이수겸 지음, 동네스케치 그림 / 애니북스 / 2006년 12월
평점 :
품절


만화로 보는 우니라나 삼한지는 삼국시대의 이야기가 10권에 담겨져 있다.

8권 계백과 김유신은 백제가 멸망 해 가는 과정에서 계백의 활약과 김유신의 이야기 들어 있으면, 고구려의 연개소문의 이야기도 담고 있다.

계백과 김유신은 역사에 너무나 많이 등장하는 인물이고 신라가 삼국을 통일한 시대의 이야기이기 때문에 꼭 알아야 할 인물들이다.

드라마나 영화를 통해서도 김유신과 계백의 이야기는 많이 접해 볼 수 있는 이유도 그 시대의 상황이 역사적으로도 큰 의미를 갖고 있기 때문이고 많은 사람들에게 흥미를 주기 때문이다.

요즘 학습만화가 많이 나오고 있는데, 역사만화 역시 아이들이 즐겨 보는 것 중에 하나이다.

오래 된 옛날 이야기라 지루하고 재미가 없을 수도 있는 이야기를 만화에 담아서 아이들이 재미있게 역사를 알아갈 수 있게 만들어 놓았다.

계백이 무예를 단련하는 이야기와 김유신과 기녀 천관과의 슬픈 사랑이야기, 그리고 여동생 문희와 김춘추를 결혼할 수 있게 만들었던 김유신의 기지가 재미있게 나와있다.

그리고 역사 책 속에 잘 나와 있지 않은 백제 멸망 후의 이야기도 자세히 나와 있어서 좋았던 것 같다.

백제가 계백이 이끄는 결사대의 저항속에서도 관창이라는 어린 화랑의 죽음으로 사기를 올린 신라군에게 멸망한 후 백성들이 신라와 당나라 군대에 저항 해 싸웠다는 사실은 흥미로웠다.

하지만 그 역시 저항군을 이끄는 우두머리에서 불화가 생김으로 인해 백제의 저항은 끝을 내고 만다.

어디든지 지도자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깨달을 수 있는 대목이다.



책 뒤편에 알고싶어요 코너와 다함께 풀어보는 삼한지 퀴즈를 통해 잘 몰랐던 역사이야기를 더 깊히 알아 볼 수도 있고, 책을 제대로 읽었는지 퀴즈를 풀어 보면서 내용을 다시 확인 해 보면 좋을 것 같다.



해당 서평은 출판사에서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