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철저반복 D단계 1호 - 초4, 자연수의 사칙 계산, 개정신판 수학 철저반복(초등) 시리즈 16
삼성수학연구소 엮음 / 삼성출판사 / 2011년 6월
평점 :
품절






아이가 3학년이 시작될 때 철저반복 수학으로 공부를 했었다.
한 권의 분량이 작아서 아이가 부담 갖지 않고 열심히 하던 기억이 떠오른다.
이번에는 D단계 4학년 공부를 해 보았다.  현재 배우고 있는 연산 보다 약간 난이도가 높은 것이지만 
1호는 현재 배우고 있는 것과 많이 차이가 나지 않아서 큰 부담 없이 풀어 볼 수 있었다.

      

책을 살펴보면 1주차에는 큰수의 덧셈과 뺄셈
2주차에는 10배수의 곱셈
3주차에는 큰 수의 곱셈
4주차에는 큰 수의 나눗셈을 풀어 보게 되어 있다.
1주의 분량이 10장 이기 때문에 하루에 2장씩만 풀면 되게 만들어져 있다.
하루에 2장을 해서 무슨 공부가 될까 생각한다면 그건 잘못된 생각이다.
어느 공부나 마찬가지로 꾸준히 하는 습관을 들인다는 것은 중요한 일이다.
하루에 단 몇분이라도 매일 공부를 한다는 것은 항상 공부에 대한 감각을 잊지 않을 수 있다.

우리 아이도 연산문제를 어렸을 때 많이 풀지 않게 해서 계산이 좀 느린것 같았는데, 철저반복을 하면서
문제를 푸는 시간이 조금은 단축된 것 같았다.
그리고 요즘 같은 세상에 창의력이 중요하지 연산이 뭐가 중요할까 하는 생각도 절대 동의 할 수 없다.
훈련된 연산실력이 없다면 고학년으로 올라가면 아이들이 식을 세우고 문제는 풀어도 계산에서 틀리는
어이 없는 실수를 한다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연산은 반드시 해야할 공부인데, 
아이들이 지루하지 않고 즐겁게 공부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연산에는 표준 완성시간이 주어지기 때문에 문제를 푸는 시간을 체크 할 수 있다.
이것은 시험을 칠때 문제를 푸는 시간을 조절하지 못해 문제를 놓치는 경우를 대비해서 반드시 체크해야 될 항목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