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몰랐지용? 공룡 ㅣ 타임 어린이 지식교양 시리즈 : 까불래용의 알겠지용 9
이동희 지음, 현태준 그림, 페이퍼100 기획 / 타임주니어 / 2011년 4월
평점 :
품절
까불래용의 알겠지용? 시리즈 9번째 몰랐지용? 공룡이 나왔다.
남자아이들의 공룡 사랑은 왠만해서는 말릴 수 없다. 우리 아이 역시 서너살 때 부터 사랑하기 시작한 공룡이 10살이 되도록 그 사랑을 멈추지 않고 있다.
어렸을때에는 공룡의 그림과 공룡이름 맞추기에 열중 하더니 언제 부터인가 공룡에 대해 깊히 알기를 원했다.
하지만 대부분의 공룡과 관련된 책은 유아용이 많기 때문에 공룡에 대한 호기심과 갈증을 풀기에는 조금 부족한 감이 없지를 않았는데,
몰랐지용? 공룡에는 그 동안 알지 못했던 공룡에 대한 많은 이야기가 들어 있어서 아이가 무척 재미있게 읽는 것 같았다.
이 책의 특징은 문제를 풀면서 내용을 알아 간다는 것이다.
공룡과 관련된 50개의 문항을 풀다보면 공룡박사가 되어 있을 것이다.
공룡은 이빨을 자주 갈아서 항상 예비용 이빨이 대기하고 있다는 사실도 알게 되었고, 아기공룡 둘리와 둘리 엄마가 다른 종류의 공룡이라는 사실도 재미있었다.
그리고 감동스러운 이야기도 있었는데 공룡은 새끼가 태어나면 먹이를 구해다 준다는 것이다.
대부분의 파충류는 새끼를 돌보지 않는다고 하는데, 공룡의 화석을 살펴보면 새끼의 다리는 걷기에는 완전하지 않은 근육을 가지고 있는데, 이빨은 닳은 흔적을 발견 했다는 것이다.
이것을 보고 학자들은 공룡이 아직 걷지 못하는 새끼를 위해 먹이를 가져다 준 것이라고 생각된다.
이 밖에도 공룡에 대한 기발하고 재미있는 많은 이야기들이 이 책 속에 담겨있다.
몰랐지용 공룡으로 아이와 함께 재미있게 공룡이야기 속으로 빠져 보면 아이와 공감대도 쌓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