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스티브 잡스를 꿈꿔 봐 - 너희도 산만하고 고집불통이니?, IT ㅣ 내가 꿈꾸는 사람 1
임원기 지음 / 탐 / 2011년 3월
평점 :
아이팟,아이폰,아이패드 등의 인기로 인해 스티브 잡스에 관한 책이 봇물처럼 쏟아지고 있다.
스티브 잡스를 꿈꿔 봐는 이 책의 추천글을 쓴 김범수씨의 글 처럼 또 스티브 잡스야? 하는 생각으로 책을 들었다면, 책을 읽기 시작하면 스티브 잡스를 이 책처럼 제대로 분석해 놓은 책은 없다는 것을 느낄 것이다.
스티브 잡스가 IT계의 전설 같은 인물이 되면서 스티브 잡스를 완전무결한 신처럼 묘사해 놓은 책도 있고, 위인전처럼 만들어 놓은 책도 있는데, 이 책은 스티브 잡스의 성공과 실패 그의 인간적인 단점까지도 가감없이 알려 주고 있어서 이 책을 통해 스티브 잡스를 제대로 만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이 책은 스티브 잡스의 어린 시절부터 그의 성장과정과 그가 애플사를 설립하는 과정, 그리고 애플사에서 이룬 성공과 그의 독선과 고집으로 인해 거듭 실패를 거듭하다 자신이 설립한 애플사에서 쫓겨나야만 하는 일들, 그리고 자신의 아이를 인정하지 않는 비정한 모습들 까지도 보여준다.
스티브 잡스가 애플에서 쫓겨나 세운 넥스트사 역시 완전무결한 컴퓨터를 만들겠다는 잡스의 고집 때문에 고전했었고, 우연히 조지 루카스의 그래픽팀을 인수하여 픽사라는 회사를 만들게 된다.
잡스가 픽사를 만들 때 까지만 해도 그는 소프트웨어를 만들 생각이었지 자신의 두번째 성공을 안겨줄 토이 스토리를 만들 애니매이션회사가 될 것이라는 것을 몰랐었다.
토이 스토리를 시작으로 컴퓨터 애니매이션은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고 잡스는 애플사에 보란듯이 복귀 한다.
그리고 자신을 몰아냈던 사람들에게 복수하듯 그들을 몰아낸다.
이 이야기들은 스티브 잡스 이야기를 읽은 사람이라면 다 아는 내용일 것이다.
하지만 이 책이 재미있는 이유는 스티브 잡스의 삶을 찬양하기 보다는 그의 삶을 객관적으로 보여주려 한다는 점이다.
그리고 스티브 잡스가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는 그는 돌아가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리고 끈질기게 자신이 이루고자 하는 것을 성취하기 위해 노력한 인물이라는 것이다.
스티브 잡스가 과거 독단적인 인물에서 애플사에 다시 돌아온 후 그는 달라져 있었다.
달라진 이유에 그의 췌장암투병도 들어 있을 것이고, 몇번의 실패와 성공을 겪으면서 기술을 이기는 것이 사람이라는 것을 알게 된 것일 지도 모른다.
스티브 잡스에 대한 책을 아직도 읽어 보지 않았다면 이 책을 꼭 읽어 보라고 권하고 싶다.
아이뿐만 아니라 어른도 스티브 잡스 이야기를 재미있는 드라마처럼 읽을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