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벤 10 과학영웅 4 - 남극의 위기 ㅣ 벤 10 과학영웅 시리즈 4
김강민 지음, 신영미 그림, 정효해 감수 / 중앙M&B / 2011년 2월
평점 :
절판
과학영웅4권은 그웬과 맥스할아버지기 애니모 박사에게 남극으로 잡혀가게 되어 벤 일행도 남극으로 향하게 된다.
블리자드라는 눈폭풍도 만나지만 거대한 펭귄무더기속에서 체온을 유지하게 되어 살아 남는다.
펭귄이 알을 품고 부화하면 교대로 새끼를 품속에서 기르며 먹이를 구해 오는 모습은 못난 사람보다 더 훌륭하다는 생각이 든다.
벤은 갖가지 모습으로 변신하며 그웬과 맥스할아버지를 구하기 위해 애를 쓴다. 하지만 그것도 함정이어서 벤은 애니모에게 잡히게 된다.
애니모 박사가 꾸미는 거대한 음모가 무엇인지 알게 된 벤과 일행은 그것을 막기 위해 노력하고 남극의 펭귄과 바닷속 세계의 도움을 받게 된다.
과학영웅은 스토리도 재미있지만 책 사이 사이에 알찬 과학상식이 들어있어서 아이와 어른 모두에게 알찬 정보를 알려 준다.
북극과 남극이 어떻게 다른지, 북극을 연구하는 다산과학기지와, 남극을 연구하는 세종과학기지에 대한 설명도 들어있다.
그리고 북극과 남극에 살고 있는 생물에 대한 이야기도 들어있으며, 바닷속 에너지 까지 공부해 볼 수 있다
남극의 여러가지 자연현상과 거기 살고 있는 동물들이 자연스럽게 책 속에 등장하고 있어서 아이들이 책 내용을 통해 자연스럽게 남극을 익히게 된다.
우리 아이는 과학영웅을 1권 부터 모두 다 보고 있는데, 과학영웅의 스토리도 좋아하고 과학영웅에 등장하는 케릭터도 너무 좋아해서 책을 보면 꼭 그림으로 캐릭터를 그려 본다.
캐릭터가 선명하고 색이 화려해서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착각마저 들게 한다.
이번 4권에는 필통까지 들어 있어서 아이가 정말 좋아했다.
벤의 다음 모험지는 어디가 될지 벌써 기대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