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이야? 초콜릿 - 교과서 지식과 영어를 동시에 공부하는 자기주도학습 정말이야? 시리즈 2
숀 스튜어트 프라이스.백다은 지음, 백다은 옮김, 해럴드 프랫.유소영 감수 / 명진출판사 / 2011년 2월
평점 :
절판





<정말이야?>시리즈는 교과서 지식과 영어를 동시에 공부하는 자기주도학습이라는 소개와 함께 출간된 책이다.
요즘 나오는 책 중에서 영어를 배우기 위해 학습만화 형태로 나오는 책도 많이 있고, 여러가지 영어학습서들이 있다.
그런데 정말이야? 시리즈는 영어공부를 하는 것과 동시에 한 차원 높은 지식이 담겨있다.
우리의 생활에 가까이 있는 사물들에 대한 궁금을 풀어주고 영어공부도 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책이다.

책을 읽어 보면 초등필수 단어가 나오고 그 옆에 바로 한글 해석이 붙어 있다. 
그래서 영어와 한글을 한꺼번에 볼 수 있기 때문에 영어단어를 모르는 아이가 보더라도 책 읽기에 전혀 문제가 없고 모르는 영어 단어를 바로 습득할 수 있다는 점이 아주 좋은 것 같다.
책 오른쪽 하단에 보면 [초등필수 어휘 익히기]라는 박스가 있다.  이 속에 단어와 발음기호까지 나와 있어서 아이와 엄마가 함께 보면서 새로운 영어 단어를 배워가는 재미가 쏠쏠한 책이다.
그리고 하나의 설명이 끝나는 단원에는 초콜릿에 얽힌 재미있는 이야기를 알려주는 코너 It’s True!(정말이에요!)가 있다.
이 코너에는 초콜릿에 얽힌 갖가지 이야기가 들어있어서 초콜릿에 대한 새로운 사실을 많이 알게 된다.
한 단원이 끝나면 [교과서에 나오는 영어 표현 배우기][필수회화 표현 배우기]를 통해 필수 표현들을 배울 수 있다.
예문과 연습문제가 함께 실려 있어서 배운 내용을 바로 복습해 볼 수 있어서 바로 머리에 쏙 들어가는 영어 공부가 된다.















본문을 살펴보면 
1. 신들의 음식, 초콜릿
2. 초콜릿의 역사
3. 초콜릿이 만들어지기까지의 과정
4. 초콜릿의 특징과 종류
5. 세계의 초콜릿
6. 초콜릿에서 아이디어를 얻은 작품과 발명품
연대표와 스터디 정답, 초등필수 어휘가 실려있다.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달콤 쌉싸름한 초콜릿을 싫어하는 사람은 별로 없다.  많이 먹으면 이가 썩기도 하고 당분 때문에 살이 찔 수 있지만 초콜릿은 부드러운 자극제이며 혈압을 낮춰주는 성분이 들어 있어서 건강에 도움을 주기도 한다.
정말이야? 시리즈를 읽다 보면 이 책으로 영어공부를 한다는 것도 재미있지만, 사물에 대해 몰랐던 사실들을 많이 알아 간다는데 장점이 있다.
초콜릿을 만드는 원료인 카카오가 돈으로 사용되기도 했으며, 초콜릿은 현재 여러 분야에서 거대한 산업이 되어 있다.
달콤한 초콜릿을 먹으면서 아이들의 눈물이 이 초콜릿에 들어있지는 않은지 생각해 보아야 할 것이다.
초콜릿에 대한 모든 것이 이 책에 들어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정말이야? 초콜릿 은 유익한 정보와 함께 재미있는 영어공부를 할 수 있게 도와주고 있다.
책을 읽다 보면 자연스럽게 영어단어를 읽게 되고 바로 우리말로 해석이 붙여 있어서 아이와 함께 책을 읽다 보면 영어 실력이 쑥 올라 갈 것 같다는 생각을 해 본다.

[초콜릿으로 만든 작품 p60]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