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자영웅 1 - 청룡왕 동해 ㅣ 한자영웅 5
김언정 글, 조준희 그림, 김언종 감수 / 중앙M&B주니어 / 2010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한자영웅은 한자의 원리와 구조를 부수를 통해 배우는 한자학습만화이다.
책속의 배경은 인간을 다스리는 네명의 수호신이 등장하는데, 남쪽은 주작왕, 북쪽은 현무왕, 서쪽은 백호왕, 동쪽은 청룡왕의 아들 동해이다.
한장영웅의 주인공 동해는 공부하기 싫어하고 놀기를 좋아해서 스승인 고신 선생이 무척이나 힘들어 한다.
그렇지만 동해는 매일 뱀족의 왕 공공과 놀기에 여념이 없었다.
동해에게는 청룡필이라는 글을 쓰면 힘으로 바뀌는 보물이 있었는데, 공공의 계략으로 동해는 고신 선생을 쥐로 만들어 버린다.
하지만 동해는 인간세계를 돌보지 않았다고 공공이 천제에게 고하는 바람에 죽을 지경에 빠지지만 고신 선생의 눈물어린 호소로 한 번의 기회를 얻어 인간 세계로 떨어지게 된다.
동해가 떨어진 인간 세계는 예전에 동해가 알고 있었던 아름다운 땅이 아니었고, 너무나 황폐해져 있었다.
거기서 감정을 잃어버린 소녀 율희와 도술을 부리는 후단이라는 할머니를 만나게 된다.
자신을 죽이러 온 요괴에게 맞서 싸우게 된 동해는 후할머니에게서 다른 사람을 구하겠다는 마음을 가지면 다시 힘이 회복 될 것이라는 것을 알려 준다.
동해는 율희를 구하기 위해 요괴와 맞서 싸우고 비바람을 몰아쳐 무불파 요괴를 물리친다.
한자영웅의 스토리가 정말 재미있다. 그리고 그 속에 들어있는 부수를 알아가면서 배우는 한자 공부도 아이들이 정말 재미있어 한다.
한자는 여러 글자가 모여서 한 글자를 나타내기도 하는데, 글자가 합쳐지듯이 뜻도 합쳐진다는 것을 배우면서 한자의 또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그리고 한자기억 보드게임도 할수있고, 한자카드도 한자 공부도 같이 할 수 있어서 아이들이 놀면서 공부할 수 있어서 더욱 좋은 것 같다.
그리고 심화워크북을 통해 책 속에 나와있는 한자를 한 번 더 자세히 공부할 수 있어서 확실하게 한자를 익힐 수 있게 만들어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