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잠깐만 - 행복하기로 마음먹은 날, 세상이 달라집니다
이인경.장연선 지음 / 21세기북스 / 201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잠깐만~우리 이제 한 번 해봐요~ 사랑을 나눠요~
MBC잠깐만의 시그널송이다.  1990년 부터 방송이 시작되어 20년째 이어져 오고 있는 코너이다.
잠깐만에 출연했던 출연자들의 이야기를 모아 MBC잠깐만이라는 책이 출간되었다.
책속의 저자들을 살펴보면 대한민국을 움직이는 명사60인이라는 소개글에 걸맞게 사회전반에서 활약하는 여러 분의 짧지만 진실한 삶의 이야기가 담겨져 있다.
많은 이야기를 담고 있다고 해서 큰 감동을 주는 것이라고 생각지는 않는다.
겨울 산행에서 여분의 아이젠을 준비하는 사람을 보고 마음이 따뜻해지고, 사람의 생각을 읽는 것 보다 중요한 것은 사람의 마음을 얻는 것이라는 진리도 이야기 해 준다.
책을 읽으면서 몇분의 비슷한 생각을 보게 되었다.
내 앞에 돌이 버티고 있다면 그것은 걸림돌이 아니고 디딤돌로 생각하라는 글을 보았다.
긍정적인 생각이야 말로 발전된 삶을 살 수있는 유일한 방법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패션디자이너 이광희님은 지면을 통해 처음 알게된 분인데, 그분의 어머니의 말씀이 유난히 기억에 남는다.
어머니께서 전화를 하시면 항상 하셨던 말씀은 "오늘도..참아봤느냐~"라고 한다.
참는다는 것이 단순히 화를 참는것을 넘어서 상대방을 받아들이고 인정하고 그 마음을 수용해 줄 넉넉한 마음이 되었는가라고 하였다.
참아야 하는 내 삶이 고단스럽다는 생각대신 넉넉한 마음을 소유할 수 있도록 살아봐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하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