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3분 두피 마사지 - 두피 건강과 탈모 예방을 위한
이태후.정지행 지음 / 비타북스 / 201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트레스나 여러 가지 이유로 탈모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나 역시 스트레스가 심해지면 원형탈모가 생기곤 하는데, 정확한 이유를 모르니 답답할 때가 많았다.

스트레스가 아니더라도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머리숱이 적어지는 사람이 대부분이다.

여자도 가운데 머리가 빠지는 여성형 탈모도 많이 생기고 있다고 하니 여간 걱정스러운 일이 아니다.

 

탈모고민을 덜어주고 건강한 두피와 머릿결을 유지하기 위한 멋진 책을 만났다.

한의사인 이태후,정지행의 하루3분 두피 마사지가 바로 그것이다.

이태후 박사는 10여 년 전부터 탈모 치료제 개발과 연구를 하고 있는 분으로 알려져 있고, 정지행 박사는 방송에 자주 출연해서 낯이 익다.

책 표지의 포즈가 워낙 다정해서 알아보니 부부 한의사였다.

 

하루에 3분씩 마사지, 체조, 호흡으로 건강한 모발과 건강을 몸을 만들 수 있는 책이라고 할 수 있다.

책은 탈모가 왜 일어나는가에 대한 여러 가지 원인과 내가 어느 정도 심각한 탈모인지 테스트 해 보고, 두피 경혈마사지법으로 직접 마사지를 배워 해 볼 수 있게 되어 있다.

그리고 탈모 예방과 치료를 위한 두피 체조와 기체조 방법 등을 아주 자세하게 소개해 주고 있다.

두피 마사지의 경혈 자리와 기체조 방법의 사진이 다양하고, 여러 가지 원인에 대한 운동법을 자세하게 알려주고 있어서 혼자서 충분히 따라 할 수 있을 것 같아 탈모와 건강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된다.

그리고 탈모를 예방하는 식생활 제안을 통해 어떤 음식이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되는지 해로운 음식은 어떤 것인지 잘 소개되어 있다.

 

증상을 살펴보니 나의 원인은 신체밸런스가 깨진 허증 탈모로 진단 할 수도 있을 것 같다.

잠을 푹 자야 된다고 하는데, 일찍 자도록 노력을 해야 할 것 같다.

유전성 탈모가 아닌 경우에는 건강이 나빠질 경우 일시적으로 탈모가 생기기도 하지만 건강관리를 잘 해 나가면 건강한 몸과 모발을 오래 도록 간직 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

머리카락이 한 사람의 건강지표가 될 수도 있다는 것을 이 책을 통해 알게 된 것 같다.

이 책속에 나와 있는 두피 경혈 마사지, 두피체조, 두피호흡과 장운동, 샴푸하는 방법, 브러싱 하는 방법들을 숙지해서 건강한 모발과 두피를 유지 할 수 있도록 해 나가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