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병식 원장의 자연치유
조병식 지음 / 왕의서재 / 2010년 9월
평점 :
품절



자연치유란 무엇일까? 라는 의문이 드는 책이다.

자연이 치료를 해 준다는 말일까?  이 물음은 어떤 환자의 질문에서 해소된다.

자연치유는 신체를 스스로 낫게 한다는 뜻이라고 한다.

말 그대로 자연스럽게 저절로 낫게 하는 것이라는 말로 이해하면 될 것 같다.

우리 몸은 스스로 진단하고 회복시키고 재생할 수 있는 준비를 항상 하고 있다는 것이다.

조병식 원장이 하는 일은 우리 몸이 스스로의 힘으로 몸을 치유할 수 있도록 장소와 식단을 제공하고 명상을 통해 마음을 편안히 가질 수 있도록 도와준다는 것이다.

이런 방법을 통해 암을 치료할 수 있다고? 평생 고질로 살아온 아토피를 치료할 수 있다고? 물론 경험해 보지 못한 사람은 믿을 수 없을 것이다.

나 역시 조병식 원장이 말하는 것과 이곳에서 치료를 받았던 사람들이 직접 쓴 글을 읽으면서도 과연 이런 방법으로 병원치료 없이 암이 회복될 수 있는지 의심스럽기는 하다.

하지만 자연이 우리 몸에 주는 영향과 음식, 스트레스 등이 우리 몸에 미치는 것을 생각하면 조병식 원장의 치료법에 일리가 있다는 생각이 든다.

 

이 책에는 암이 발병원인과 치료원리 그리고 어떤 음식을 먹어야 하는지 어떤 마음가짐을 가져야 하는지에 대해 나와 있다.

현대의학에서 치료하기 어려운 것도 자연치유로 병의 증세를 완화 시킬 수 있다고 하니 우리 몸의 능력에 대해서 놀랍기도 하고 평소 스트레스가 얼마나 해로운지 다시금 느끼게 되었다.

건강은 건강할 때 지키라는 말이 있다.  나도 몸에 독소가 쌓이지 않도록 운동도 열심히 하고 몸에 좋은 음식도 챙겨먹고 항상 밝은 마음을 가지려고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아야 갰다는 생각을 해본다.

조병식 원장이 권하는 여러 가지 방법들도 해 보고 싶다.

그럼 내 몸 안의 건강한 세포들이 암세포가 뿌리 내리지 못하도록 해 줄 것이라고 믿어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