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0분의 기적 - 하루 10분, 당신의 뇌가 일으키는 놀라운 결과
KBS 수요기획팀 지음 / 가디언 / 2010년 9월
평점 :
절판


하루는 24시간이다.  24시간이라는 시간이 부족한 사람도 있을 것이고 24시간이 너무 길고 지루한 사람도 있을 것이다.

그렇다면 10분을 가지고 어떤 일을 할 수 있기에 10분의 기적이라는 말을 사용한 것일까

이 책이 나오기 전 방송이 되었었는데 얼핏 본 듯한 기억이 나는 것 같기도 하다.

책을 읽기 전 부터 나는 사실 10분의 기적을 믿고 있었는지 모른다.

그 이유가 운동량이 너무나 부족해서 약간의 피로에도 쉽게 지치고 건강이 좋지 않아서 올 봄에 점심 식사 후에 10분 동안 계단 오르내리기를 하기로 마음을 먹고 했었던 적이 있었다.

10분 동안 운동을 한다고 무슨 효과가 있을까 하는 의문이 드는 사람들이 많이 있겠지만, 경험을 해 본 사람으로 10분 운동이 상당히 큰 효과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하루 10분 운동을 한 달 반 정도 한 후 허리치수가 1인치 이상 줄어들었다.

10분 시간 내기는 절대 어려운 시간이 아니다. 다만 마음을 먹지 못할 뿐이다.

 

이 책 속에는 10분을 활용하여 삶을 멋지게 변화시킨 사람들이 등장한다.

달성군의 화동초등학교의 아침10분 수학문제 풀기도 참 괜찮은 교육 방법이라는 생각도 들었고,  10분 휴식 시간을 이용하여 국가자격증을 55개나 취득한 소병량 선생님의 이야기도 정말 노력하면 못할게 없고 10분이란 시간을 우습게 생각하지 말아야 겠다는 생각을 다시 들게 했다.

금정중학교의 108배 이야기를 읽고 우리 아이에게도 권했다.  평소 운동을 싫어 하지만 10분 동안 108배는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하루에 10분이라는 시간을 그냥 흘려버리느냐 아니면 조각보를 모아 멋진 퀼트이불을 만들 것인가는 10분 동안 무엇을 했는가에 결정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