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런을 한 번도 쳐 보지 못한 너에게 내인생의책 작은책가방 3
하세가와 슈헤이 글.그림, 양억관 옮김 / 내인생의책 / 2010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루이는 오늘 경기에서 삼진을 두 번이나 먹고 마지막 타석에서는 병살타를 쳤고 경기에서는 졌다.

저녁에 엄마의 심부름으로 편의점에 갔다가 센형을 만나서 오늘 경기를 봤었다는 이야기를 듣는다.

왜 그렇게 크게 휘둘렀냐는 형의 질문에 루이는 홈런을 쳐보고 싶었다고 한다.

하지만 루이는 지금까지 홈런을 쳐 본적이 없다.

센형은 어떻게 하면 홈런을 칠 수 있는지 평생 동안 홈런 868개를 친 왕정치 선수와 10년 동안 몸만들기를 통해 홈런타자가 된 조지마 선수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홈런을 치고 들어오는 타자는 자기 힘으로 세계를 한 바퀴 돌고 집으로 돌아오는 거라는 이야기도 들려준다.

조지마 같은 선수는 한 시대에 몇 명밖에 없기에 신이 내린 선수라는 말도 들려준다.

루이는 자신은 신이 선택하지 않았다고 이야기를 한다.

센형은 노력해 보지 않고 포기하는 건 안 된다고 하며 같이 열심히 운동해 보자고 한다.

집에 돌아온 루이는 엄마에게 센형을 만난 이야기를 하자 센형이 교통사고가 나서 걸을 수 없을지도 몰랐는데 재활을 통해 다시 걷게 된 것이라고 이야기 해주었다.

루이는 센형이 일부러 보러 와 준 것이 고맙게 생각되었고 언젠가는 꼭 홈런을 치리라 다짐을 한다.

그날 밤 꿈에 센형이 홈런을 치고 담담한 모습으로 다이아몬드를 돌고 홈베이스를 힘차게 밟는 모습을 보았다. 

 

작가의 서문에서 보듯이 우리의 인생도 홈런을 쳐보지 못했지만 꿈을 가지고 살아가고 있다.

홈런이라는 목표를 정해 놓고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해 여러 가지 해야 할 일들을 보여준다.

이것은 삶을 살아갈 때 한 가지 목표를 정하면 그것을 이루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야 할 일이 있고, 그렇게 했을 때에만 원하는 목표를 이룰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아이들에게 노력의 중요성과 목표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 있다.

따뜻한 그림과 의미 있는 내용이 조화를 잘 이룬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