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이 된 일기 - 8살 꼬마작가의
박노아 지음 / 골목대장 / 2010년 6월
평점 :
품절



노아의 책이 된 일기를 보고 정말 감탄하지 않을 수 없었다.

우리 아이도 노아가 이 일기를 쓸 당시의 나이와 같은데, 글쓰기 수준은 한참 못미친다.

노아의 책이 된 일기를 보게 된 이유도 이번 여름방학에는 기필코 일기쓰기를 정복해 보고자 하는 나의 소망으로 보게 되었다.

아이도 책을 보더니 정말 자기 나이의 아이가 쓴 것인지 잘 믿지 못하는 것 같았다.

 

우리 아이는 1학년때만 해도 일기쓰기뿐만 아니라 글쓰기, 글짓기에대한 공포를 갖고 있었던 것 같다.

이유는 물론 어려서 부터 글쓰기에 대한 훈련이 전혀 없었다는 것이다.

노아는 4살때부터 일기를 써왔다고 하니 정말 대단한 것 같다.

 

일기의 내용도 정말 다양하다.

동시로된 일기, 육하원칙일기, 삼행시짓기 일기, 신문을 활용한 일기,만화일기,한자일기 등 모든 것을 일기의 소재로 활용한 그 부분이 정말 놀라웠다.

일기쓰기라면 그냥 일기공책에 나와있는대로 날씨에 동그라미 치고 일어나는 시간,자는 시간, 중요한 일 적고, 매일 똑 같은 생활을 어떻게 일기를 쓰라는 거냐는 아이의 말에 별로 대답할 말이 없었는데, 노아의 일기를 보고 나니 정말 일기의 소재가 이렇게 많을 수 있고, 다양하게 쓸 수 있다니 정말 반갑고 고마운 책이 아닐 수 없다.

 

우리 아이에게 당장 노아처럼 일기쓰는 걸 바랄 수는 없겠지만 노아의 일기쓰기를 본 아이가 노아의 일기를 어느 정도 응용하다보면 자기만의 독특한 일기쓰기도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을 했다.

우리아이 학교는 친절생활을 중점 과제로 하고 있는 학교인지라 모든 과제물에 친절이 들어가게 된다. 그리고 일기쓰기도 친절일기쓰기를 해야 하는데, 아이가 그래서 더 힘들어 하는 부분도 있었다.

하지만 여러가지 소재의 일기를 쓰다보면 좀 더 나은 일기 쓰기를 할 수 있을 것이다.

 

노아의 일기 쓰기 노하우를 잠시 살펴 봤더니, 항상 일기쓸 글감이 몇가지가 올라와 있다. 그것 중에서 한 가지에 대한 생각을 쓰는 것이다.

그리고 날씨를 정말 재미있게 표현하고 있다.[더워서 후라인팬에 구워지는 줄 안 날씨]

일기를 쓴다는 자체에 부담을 느낀다기 보다 정말 재미있게 하루를 나타내고 있다는 것을 책을 보면서 느낄 수가 있었다.

우리 아이도 이 책을 보더니 이번 여름방학에는 일기를 매일 써 보겠다고 약속을 했다.

노아처럼 잘 쓰지는 못하겠지만 매일 일기 쓸 결심을 한 아이가 대견하고 고마웠다.~

 

우리 멋진 아들~

방학때 일기 멋지게 써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