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가족입니다 - 2005 보림창작그림책공모전 대상 수상작 보림창작그림책공모전 수상작 11
이혜란 글 그림 / 보림 / 200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생이 봐도 어려울 책.

5살 작은 아들에게 읽어 줘 봤더니 슬프다고 했다.

음~~

난 눈물이 핑 도는 거이.. 참 맘 아픈 사연.

어른인 내가 겪는다고 생각해도 답답한데 요즘 아이들이 어떤 식으로 받아 들일지..

그러나 필요한 부분이지 않나 싶기도 하다.

참기 싫어하고 빨리 빨리가 정당방위인 우리 현실..

책속 내용 중에 아이가 아빠에게 얘기한다.

할머니 다시 가라고 하면 안 돼요?

안 돼.

왜요? 아빠 어릴 때도 따로 살았다면서요.

그래도 안 돼...... 엄마니까.   할머니는 아빠 엄마거든.

그럼 아빠, 할머니도 우리 엄마처럼 아빠를 사랑했어요?

.........

 

참 짠하다..

지은이의 사실적 이야기 인가 보다.

아버지를 버린 엄마를 어찌 안고 살아 갈 수 있는지..

그 시어머니를 받아 들인 며느리가 더 커 보이기도 하다.

효의 정신인가?

그림만큼은  연필로 데생한 거 처럼 전체적으로 그리고 채색이 들어가서 부드러움이 느껴진다.

음~~~

 

어른에게 생각거리가 되는 데 아이들에겐 어떤 반응일지..

무거운 주제..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이등 2005-10-19 19:0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그냥 미리보기만 봐도... 짜증이 나네요.
저자가 원하는 건 뭘까요?
가족의 의미? 핏줄의 중요함? 효도의 중요성?
전 그래도 아이들에게는 "따뜻하고 정겨운 우리 할머니"로 제 시어머니나 친정어머니가 기억되길 바랍니다....

1004ajo 2005-10-19 23:1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그러게요. 근데 아이들은 그런 걸 모르니깐 할머니가 애기 같아 지는 것만 보이나 봐요. 울 승수는 재미있다고 하네요. 쩝~
에구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