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자 속 친구
이자벨라 팔리아 지음, 파올로 프로이에티 그림, 김지연 옮김 / 이야기공간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어떤 존재는 상자 속에서 좁지만 그래도 세상 속에 나오기 보다는 그 속에서 관찰하고 좁은 시야로 머무는 것이 편안해 한다. 주변과의 연결로 유일하게 작은 구멍을 통해서 살펴 보고, 주변 관심에 대해서 반응하는 것이 유일하지만 그래도 바로 이어 질 수 없다.

세상의 흐름으로 보면 에너지가 되어 이어나가는 모습을 볼 수 있는 따뜻한 내용을 담고 있는 상자 속 친구.

숲 속에 나타난 상자에 대한 동물 친구들의 관심은 기다리면서 연결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고 드디어 상자 속 존재가 모습을 나타나게 합니다.

존재

궁금증

살펴 봄

관심 표현

거부 표현

거리 두기

기다림

스스로 나타나기

함께 공존

 

각자의 존재는 이유를 설명할 수 없고, 각자의 선택에 의해서 살아 간다. 그것을 존중하고 더불어 살아갈 필요성이 있다. 그런 내용을 잘 나타 내 주는 그림책이 읽는 순간 감동이었다.

서로를 알게 하는 시간들이 소중하게 보이고, 실존을 스스로 결정할 수 있게 기다려 주는 동물 친구들의 모습이 감사하다.

우리 세상에서 배려하고 존중하는 모습을 갖추길 바라는 이 시점에 딱 맞게 나와 준 책.

함께 알아가는 과정에 동참해 달라는 요구에 아무런 반응이 없어도 존중.

어떤 사건에 보호를 하기 위해서 건네는 시간에 대해 반응이 없어도 존중.

동물들이 누리는 시간을 알리고 함께 하자고 초대해도 반응이 없어도 존중.

절대 포기 하지 않고, 여러 방법을 시도 해 보는 동물들의 모습은 내가 상담 장면에서 내담자를 대하는 모습 같아서 맘이 울컥해 졌다.

안전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서 했던 무수한 일들.

괜찮니?”

걱정스럽게 묻고 상자를 열고 나와서 지금까지 나를 기다려 줘서 고마워

우리는 상자 속 너에게 어떤 일이 있었 는 지 몰라. 하지만 늘 지켜보고 있었어. 상자 위로 작은 풀잎 하나라도 닿는지 말이야. 네가 있는 상자가 바람에 쓸리 든 비에 젖든, 우리가 다 지켜 줬을 거야. 그러니까 우리가 하고 싶은 말은, 네가 상자 밖으로 나와서 참 다행이야!”

동물들은 가장 귀하고 소중한 걸 얻었어요. 서로 친구가 되는 것! 그것은 최고의 선택이었답니다.

 

내가 세상에서 하는 일은 나이 불문, 세상과 적응하기 힘들어 하는 순간에 자신의 모습이 괜찮다는 것을 다시 깨닫고 힘 내어 살아 가는 힘을 가지고 세상에 나서는 최고의 선택을 하고 자기 시간에 맞닥트리는 시간을 주는 일.

젤 용감한 말은 괜찮니?”

*출판사 제공 책으로 서평단 참여.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책만맘storyspace 2021-04-17 18:4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철학적이고 사회비판적인 시선으로 #상자속친구 를 봐주신 점이 놀랍습니다. 고맙습니다. - 이야기공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