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어린이/가정/실용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에세이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신경림 시인은...아마 많은 분들이 이름만 들어도 아실 우리나라 역사의 산증인이시자 애환을 담은  글로 유명하시다.

엄마는 아무것도 모르면서..

이 제목부터가 내 마음에 와 닿는 것은 왜 일까..

아이를 여럿 키우다보니,  아이들의 마음을 대변한듯한 이 책이...눈에 들어오는 건 당연한 일이지도 모른다.

아이들의 환경, 아이들의 시각을... 일흔일곱의 노장 시인이 만들어 낸 세계가 사뭇 궁금해진다.

이 책은 엄마인 나 뿐 아니라, 아직 어린 우리 아이들과 함께 읽기 매우 좋을듯 하다.

 

더욱이 신경림 시인의 첫 동시집이라는 것에..더 호감이 가는 책..

 

 

 

아침녁, 큰아이들을 학교와 유치원에 보낸 후에...

자주 챙겨 보게 되는 60분 부모..

아이들을 키우며..나름 베테랑 엄마? 또는 육아의 달인인 것처럼..여겨주시는 분들이 더러 계신데... 솔직히 나에게 있어 육아란..

그리고 행복한 육아라는게 어떤 것인지...나 스스로도 알 수 없을떄가 많다.

그저 나에게 맡겨진 소임이고  책임이라는 생각에... 아이들을 당연히 보살피는 부모라는 무게에..

단순히 아이들을 잘 입히고 먹이고 재우는 것이 행복한 육아일까...

60분 부모를 방송을 통해 보다보면, 정말 내 마음에 와 닿는 내용들이 자주 있어서 좋다.

어쩔땐 답답한 나의 마음을 뚫어 줄 때도 있다...

조심스럽게..그리고 전문적으로 섬세하게 부모와 아이...그 양육이라는 부분에 대해서는 논하는 것을 볼때마다... 나 자신을 돌이켜보고 깨달음을 얻을 떄가 많았다.

특히, 이번 행복한 육아.편은... 그동안 60분 부모를 보면서 꼭  체크해 두고 싶었던 사항들..

그리고 아이들을 키움에 있어.. 내가 미흡한 점이 무엇있던지..

더불어 행복한 육아란...아이들 뿐 아니라 부모 역시 행복할 수 있는 육아라는 것을... 알려줄 수 있는 책이 될 것 같다.

 

 

 

 네이버 파워블로거로 이미 유명한 후둥이님의 베란다 채소 가꾸기 노하우가 실린 책..

베란다 또는 집안의 바깥 공간등을 이용한 건강한 채소 가꾸기..

가정살림하는 나와 같은 주부들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도전해 보고 싶고 꼭 성공해 보고 싶은 마음이 들 것 이다.

이 책에는 후둥이님의 지난 5년간 베란다와 옥상등에서 키우며 겪어왔었던 경험담들이 묻어 있기에...  더 값진 책이 아닐까 싶다.

누구나 한번쯤 실패를 하게 되고 또 그 실패를 바탕으로 성공을 하게 되는...

채소 가꾸기도 매한가지리라...

다만, 이렇게 노하우가 담긴 책을 가까이 두고 시작한다면..

실패할 확률도 줄 일 수 있어 유용할 것 이다.

더욱이 일년 12달동안 각각의 계절마다 가꾸고 키워서 먹을 수 있는 채소에 대해서 종류대로 열거해두고 또 키우는 방법을 상세히 알려둔 것이 매우 유익하다.

 

 

 

아이와 놀아주는 엄마..

하지만 정작...살림과 육아에 지쳐..아이와 어떻게 놀아줘야 좋을지는 제대로 알지 못하는 엄마..

그저 밖에 나가서...좋은 것을 보고, 즐거운 놀이를 하는게 아이와 잘 놀아주는 것일까..

일상생활속에서 아이와 함께 즐거워 할 수 있는 현명한 엄마가 되고 싶다면..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주변에서 소소하게 접할 수 있는 작은 나뭇잎으로 아이와 함게 놀 수 있는 방법..

그리고 아이의 호기심을 자극하며 집안에서도 얼마든지 활동하며 즐길 수 있는 방법등이 수록되어 있다.

물론, 숲에서나 자연과 가까이 살고 있다면..더욱 유용하겠지만..

그런 환경이 되지 못한다면... 가까운 곳에 있는 나무 한그루로나 우리가 늘 밟고 다니는 땅으로... 아이와 함께 놀이로 승화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것 같다.

즐겁게 놀아주는 엄마...  아이가 웃고 엄마와 유대관계를 더욱 친밀하게 맺을 수 있는 쉽지만 간단하고 좋은 방법들이 상당히 많이 수록되어 있어서..참고하기 좋을듯 싶다..^^

 

 

 

 

 

 

 


댓글(3)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라일락 2012-06-06 00:2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뵈뵈 님은 먼댓글 주소를 잘못 올리셨네요.
에세이 분야에 올리셨어요.
유아 담당 파트장님께 댓글을 달아 드렸습니다.

러브캣 2012-06-06 08:3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라일락님 연락받고 왔네요. 체크했습니다.

뵈뵈 2012-06-15 10:0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에세이 부분에 올라갔었나요?
죄송합니다..;;
수정을 하긴 했는데..에세이쪽으로 보낸 것은 빠지지가 않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