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집에 그림]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내 집에 그림 - 그림으로 꾸민 인테리어 30
조민정 지음 / 동녘라이프(친구미디어) / 201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 집에 그림_소장가치 100%

 

 

 

한번 읽어보기 좋은 책, 해가 바뀌거나 상황이 달라질 때면 한번 더 읽고 싶은 책 그리고 무조건 소장해두고 생각날 때 마다, 정보가 필요할 때 마다 꺼내봐야 하는 책으로 크게 나눈다면 책, 내 집에 그림은 그림, 인테리어 등에 관심있는 이들에게는 반드시 소장해야 할 책 이라고 말하고 싶다. 일단 읽어보면 절대 그 책을 내려두고 집에 돌아올 수 없을거라 자부한다.

 

내 집에 그림을 펼쳐보기 전에, 돈 많은 이들의 호화로운 인테리어만 생각했다. 나처럼 7년 넘게 오피스텔 생활을 하는 이들에게 벽에 못을 박고 비싼 그림을 걸거나 아에 걸거나 배치해둘 공간조차 여유롭지 못한 열평 남짓한 방에 무슨 그림이겠냐고 한숨도 나왔는데 솔직히 좀 놀랬다. 오히려 큰 평수의 가정보다 나와 같은 오피스텔, 원룸에 가지각색의 엽서, 잡지페이지, 그냥 공 액자등만 배열했는데도 어쩜 그리 예쁘고 멋져보이던지. 또 하나 놀랬던 것은 책속에 내 집이 있었다. 좀 더 정확하게 말하자면 나와 같은 건물의 집도 나왔는데 조금 부끄럽고 창피하고 민망했다. 심지어 소품 중에 있던 타자기며 액자속의 몇몇 그림은 내가 소장품과도 일치했기에 더더욱 그랬다. 그나마 위안을 삼는다면 책에 소개된 집주인의 짐이 나의 1/3 정도라는 점. 난 그야말로 짐에 치여서 예쁜 그림도 멋진 소품도 활용을 못하고 있었으니, 내 집에 그림은 일단 불필요한 잡동사니를 비우고 난뒤에야 가능할 것처럼 보인다. 그리고 하나 더, 일단 가구가 심플하거나 칼라톤이라도 가급적 서로간의 일치감을 갖춰야 된다는 정도.

 

이런 책의 경우는 상세한 리뷰를 남긴다는 것이 부담스럽다. 예쁜 그림을 보고 있으면 책 본문에 나온 것처럼 그 사람의 마음이 그대로 전해져 평온을 가져다주는데 이를 활자로써 보는 것 만큼 전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기 때문이다. 짤막하게 정리하자면 평수에 제한을 두지 않았다는 점, 가정집 뿐 아니라 작업실은 물론 영업중인 카페까지 다양한 예시를 보여준다는 점, 이보다 더 중요한 것은 촬영을 위한 세팅이 아니라 실제 생활하는 이들의 집을 방문했기에 전문가들의 정형화된 모습이 아니라 신선하면서도 배울 점이 많다는 정도 일 것 같다.

 

집에 그림을 걸고 싶은가? 삭막한 사방의 벽이 답답하게 느껴진다면 이 책을 꼭 권한다. 여행중에 먹었던 식품의 패키지, 굴러다니던 모양이 예뻤던 음료병,하다못해 개인소장용으로 출력한 서핑중에 얻은 예쁜 이미지가 집을 변화시키고, 집에 거주하는 우리들의 시선과 마음을 변화시켜 줄테니. 물론 진품을 구입하기 위한 경매방법, 멋진 그림이 많은 갤러리에 대한 정보도 놓치지 않고 실려있으니 고루고루 함께 보면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