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지난 주는 수영을 한 번도 가지 못했다. 월요일에는 지난 주 금요일로 잡혀 있던 이승환 클럽공연의 티켓 예매가 있었다. 시간은 8시. 클럽공연은 입장인원이 500여 명 정도로 소규모이기 때문에 예매가 전쟁 수준이다. 작년에 있었던 수많은 클럽공연을 한 번 빼고는 모두 취소표를 잡아서 갔다. '무한 새로고침'의 힘으로! 이번 공연에는 무려 십수년 만에 부르는 '나의 영웅'이 포진되어 있었기 때문에 반드시 가야 했다. 고로, 과감히 수영은 패쓰했다. 가서 샤워만 하고 잽싸게 돌아왔음ㅎㅎㅎ

2. 그러나 수요일도 갈 수 없었다. 수요일은 3월에 예정되어 있는 '진짜진짜' 공연 예매일이었다. 작년 연말 공연의 서울 앵콜 공연이다. 전국 투어를 마치고 서울에서 다시 '앵콜' 공연을 잡는 것도 거의십년 만인 것 같다. 그동안 줄곧 내리막길을 걷던 그의 인기가 지난 가을 히든싱어3의 성공적 출연으로 인해 어느 정도 솟구친 영향이지 싶다. 잠실 실내 체육관이므로 표가 다 나갈 리는 없지만, 그래도 좋은 자리를 확보하기 위해서 역시 과감히 수영을 제꼈다. 그리고 그날 저녁을 같이 했던 직장 동료들을 꼬셔서 3월 공연을 같이 가기로 했다. 예매도 성공적으로 마쳤다. ㅎㅎㅎ

3. 목요일에는 진주에서 올라온 뮤지컬 파트너와 함께 지킬 앤 하이드를 보기로 되어 있었는데 갑작스럽게 회식이 잡혔다. 아니 무슨 회식을 당일에 통보해...;;;; 내 표는 12월에 예매했고, 내 동행은 무려 진주에서 올라오고 있는데.... 회식을 과감히(사실은 몹시 눈치 보며) 제꼈다. 공연은 잘 보고 돌아왔고, 금요일은 바로 월요일에 피튀기게 예매했던 바로 그 클럽 공연을 다녀왔다. 

 

 

바로 요런 분위기! 다닥다닥 붙어서 공연을 봐야 하므로 앞쪽에 키큰 사람 있으면 대략 낭패. 이날은 이런 순간을 위해 장만해 둔 8cm굽의 운동화를 신고 갔다. 이 운동화는 거의 무기 수준으로 무거운데 엄지 발가락을 누르는 모양새로 잡혀 있어서 일년에 한 번 정도만 신는다. 여름 클럽공연은 광란의 물쇼가 진행되므로 아쿠아슈즈를 신고 갔는데, 이번엔 겨울이어서 모처럼 신고 간 것이었다. 퇴근해서 6시간 이상을 발가락을 누르는 신발을 신었더니 집에 와서는 발이 움푹 패여 다시는 올라오지 않을 것만 같았다. 그렇지만 내님을 보고 오는데 그 정도 고통 쯤이야!!!

 

4. 토요일은 일정이 빡셌다. 먼저 오후 한시 반에 직장동료 결혼식이 있었다. 저녁에 돌잔치가 예정되어 있었으므로 점심 뷔페는 가볍게만 먹을 생각이었다. 그러나 의도하지 않아도 가볍게 먹어야만 했다. 너무, 너무 맛이 없었다.ㅠ.ㅠ 같이 간 사람들이 모두 최대 두접시만 먹고 입을 닦았다. 

5. 돌잔치는 7시였으므로 시간이 좀 남았다. 인사동 길을 쭈욱 걸어서 종로 지하상가를 구경했다. 지난 가을에 내가 샀던 치마가 50% 세일하는 것을 보고 살짝 안타까워하며 그 옆의 다른 세일 치마를 하나 장만했다. 난 투미 스타일 옷을 좋아함. ㅎㅎㅎ

먹은 것 소화시킬겸 서울 역사박물관까지 걸어가고 싶었지만! 가방이 너무 무거웠다. 친구의 생일이 이주 앞으로 다가와서 간 김에 선물을 줄 생각이었다. 아기를 위한 책 두 권과 일본에서 사온 우산 하나.

 

 

 

말라 있을 때는 평범한 우산인데 물에 닿으면 저렇게 꽃무늬가 드러난다. 물기 닦으면 다시 사라짐. 신기해라~

 

6. 서울 역사박물관에서는 '프라하-유럽 중앙의 요새'전을 보았다. 30분 내에 환승할 생각으로 후다닥 보느라고 집중하긴 어려웠지만 생각보다 규모가 작아서 눈도장 정도는 찍을 수 있었다.

 

 

7. 잔치집으로 가는 길은 멀었다. 마두역에서 내려야 했는데 눈 떠 보니 대화역. 아, 종점까지 가버렸네.ㅜ.ㅜ 다시 마두역으로 되돌아 갔다. 돌잔치 음식은 다행히! 맛있었다. 배가 그닥 고프지 않아서 많이 먹을 수 없었다는 게 아쉬울 정도로! 오랜만에 본 친구도 반가웠고 돌잔치도 잘 보고 왔는데, 돌잡이는 눈살을 찌푸리게 한다. 언제부터 그리 되었는지 돌잡이 상에 올려놓는 돈 대신 하객들에게 소위 '앵벌이'를 시키는 풍습이 생겨버렸다. 이번엔 신용카드까지 받는다며 카드 내라고 닥달하기도. 아, 이런 건 정말 없어졌으면. 나는 돌잔치도 솔직히 반갑지 않은 사람이지만, 자식 둔 부모들은 돌잔치의 유혹을 뿌리치기가 만만치는 않을 것이다. 그래도 이런 돌잡이는 좀 지양했으면! 예전에 내가 들었던 돌잡이 중에 과일을 놓은 어머니가 있었다. 사과는 사랑하며 살라고, 배는 베풀며 살라고, 감은 감사하며 살라고~ 예쁜 돌잡이여서 지인에게 얘기했더니 자기 아이 돌잔치를 그렇게 치르기도 하였다. 청진기나 펜 등은 식상하긴 해도 눈 찌푸리게는 않지만, 하객 앵벌이는 제발 하지 말았으면!

8. 토요일을 빡세게 보냈으므로 일요일은 차분하게 집에서 휴식을 취할까 했지만, 알라딘 B님의 급한 연락으로 연극을 보러 갔다. 오, 무려 강하늘과 박정자 주연의 연극 '해롤드 앤 모드'였다. 집에서 쉬겠다는 결심 따위!!








 

 



19세 소년과 79세 할머니가 만나 80세 생일에 헤어지는 내용. 

와, 강하늘 얼굴에서 광채가! 게다가 노래 부르는 장면까지도!

심봤다~

박정자 씨는 정말 발군의 연기를 보여주셨고, 강하늘은, 뭐 미모가 곧 연기력이랄까. ㅎㅎㅎ B님 고마워요! 기대치 않은 멋진 연극이었어요.^0^

 

 

 

9. 월요일, 그러니까 어제는 다시 수영 가는 날. 지난 주에 일주일을 고스란히 빠졌으므로 열심히 운동할 생각으로 오리발 들고서 수영장으로 향했다. 그리고 샤워를 하면서 깨달았다. 수영복을 가져가지 않았다는 걸...;;;;; 대략 난감이었다. 어쩌다였으면 그냥 샤워만 하고 집에 갔겠지만 연속 4회를 빠지는 일은 이제껏 없던 일이었다. 그러자 옆에서 씻던 언니가 자기 수영복 하나 더 있다면서 탈의실에 다녀왔다. 그리고 내민 수영복은 아주 큰, 다 늘어진 수영복이었다. 찾아보니 본인 게 없어서 탈의실 담당 직원분께 얘기해서 얻어왔단다. 그러니까 후줄근해져서 (아마도) 버리고 갔을 그런 수영복이었다. 아는 사람 게 아니었다면 아마 나는 안 빌려왔을 테지만, 나 대신 빌려왔는데 거절하기도 민망하고, 그거 기다리다가 셔틀 버스도 놓치게 생겨서 그냥 입기로 했다. 입었는데, 입었는데... 너무 커... 게다가 대체로 라인이 커서 엉덩이 쪽이 특히 너덜너덜....


아, 정말 고문이었다. 한바퀴 돌고 오면 엉덩이 골에 수영복이 자꾸 끼어...ㅡ.ㅡ;;;; 그거 신경 쓰는 게 수영하는 것보다 더 힘들었다. 나중엔 다크써클이 턱까지 내려와서 어제는 귀가길 걷지 못하고 버스 타고 돌아왔다. 힘들어...;;;;;;

 

10. 삽질의 연속 끝에 좋았던 것 한 가지! 오늘 점심 먹다가 미란다 커 닮았다는 소리를 들었다. 음하하핫, 통상 네번째 들었다.

 

 

이제 올란도 블름 같은 미모의 남친을 만들어야 된다며 언니에게 자랑질을 했는데, 미란다 커가 턱이 각졌다며, 그래서 닮았단 소리를 들었을 거라는 반응이 되돌아 왔다. 헉, 그런 거야? 그런 거였어???



 



댓글(14) 먼댓글(0) 좋아요(1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꼬마요정 2015-02-04 00:5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뭔가 엄청난 일주일 간의 기록입니다^^ 이승환 잘 돼서 너무 좋아요~~ ㅎㅎ

저도 돌잔치 시끄럽고 별로인데 지난 주에 다녀 온 지인의 돌잔치는 괜찮았어요 아이 아버지가 진행하고 돌잡이도 하고 선물도 주니까 조용하지만 집중이 돼서 좋더라구요 ㅎㅎ 과일 놓는 거 정말 좋은 생각입니다.

마노아 2015-02-05 09:11   좋아요 0 | URL
빡센 일정의 결과 피곤이 노도처럼 몰려오는 이번 한 주네요. 급기야 오늘은 택시 타고 출근..;;;;;

저는 나중에 아이가 생긴다면 돌잔치는 안 하고 싶은데, 한다 해도 조그맣고 소박하게 하고 싶어요. 저런 느낌의 과일 돌잡이도 좋구요. 근데 과일이 커서 아기 손에 잡힐려나..^^

다음 주에는 주진우 북콘서트 가야겠어요. 울 공장장님 영접하러요. 아직 예매 전이지만 갈 겁니다. 불끈! ^^

hnine 2015-02-04 05:2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는 마노아님을 사진상으로만 뵈었지만 그렇네요, 닮았어요.

마노아 2015-02-05 09:11   좋아요 0 | URL
2초 미란다 커라도 영광입지요. hnine님 고맙습니다. 유후~

아무개 2015-02-04 08:2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뭔가 굉장히 숨차는 페이퍼입니다 ㅎㅎㅎ

저는 박경림이나 본적 없지만 예전에 개콘인가 하는 프로에서
무술했던 여자를 닮았다고 하던데요...
똑같이 턱이 각졌어도 닮은 사람은....다르군요 ㅡ..ㅡ

마노아 2015-02-05 09:12   좋아요 0 | URL
아 눈이 뻑뻑해. 이제 목요일인데 엄청 피곤하네요.
늙었어요. 일주일 좀 빡셌던 걸로 두고두고 파장이...;;;;

저도 박경림 같단 소리 들었어요. 이 놈의 턱이 늘 문제입니다.
얼마 전에 누군가 심가가게 턱 깎을 생각 없냐고 물어서 완전 상처 받았어요.ㅜ.ㅜ

BRINY 2015-02-04 11:3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 미란다 커~ 그러고보니 닮았어요~

강하늘은 미모가 연기력이다!!
우리반 부반장이 강하늘 닮긴 했는데, 문제는 강하늘을 눌러놓은 거 같다는 거죠. 하하하~

개학하니 시간이 왜이리 빨리 간답니까.
매일 1년치 서류 정리하고 찾고 보완하다 끝나네요.

마노아 2015-02-05 09:14   좋아요 0 | URL
오오오, 미란다 커가 내 가슴으로 들어왔어요. 앞으로 이 여자를 찬양하기로.ㅋㅋㅋ

강하늘을 아래쪽에서 올려봐서 저는 굉장히 커보였는데 울 언니는 안 크다고 하네요.
아무튼 얼굴이 작아서 비율이 훌륭하더라구요.
앙, 강하늘 닮은 부반장, 어쩐지 응원하고 싶네요.^^
오늘 개봉하는 쎄씨봉도 꼭 보겠어요.^^

저는 오늘 종업식입니다. 겨울방학보다 하루 더 긴 봄방학이랄까요.
그래서 어제 오늘 좀 정신이 없네요.^^;;;

다락방 2015-02-04 15:4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꽥 >.<
미란다 커라뇨! 대박! 그것도 네 번씩이나! 미란다 커라니!!
어제 내 친구 M 양이 `레이첼 맥아담스` 닮았다는 소리 들었다는데, 에헤라디여, 내 친구들은 다 영화배우로구나. ㅋㅋㅋㅋㅋ

마노아 2015-02-05 09:15   좋아요 0 | URL
우왕, 사랑스런 레이첼 맥아담스! 그녀를 닮은 M양이 궁금합니다.
울 언니는 다락방님이 신동미 닮았대요! ^^

다락방 2015-02-06 09:40   좋아요 0 | URL
신동미 가 누구인가 검색해봤는데 검색해봐도 누군지를 모르겠어요. 근데 얼핏 보니 닮은 것 같아요. ㅋㅋㅋㅋㅋ
필모그라피 검색해보니 나이도 나랑 동갑이에요. ㅎㅎㅎㅎㅎ

마노아 2015-02-06 12:30   좋아요 0 | URL
저는 드라마랑 영화 몇 편 봤는데 연기도 잘하고 느낌도 좋은 배우예요. 이리하여 우리는 영화배우 친구 먹는 겁니다. ㅋㅋㅋㅋ

유부만두 2015-02-10 10:2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전 옛날옛날에..... 김혜자와 김주승이 하는 <19 그리고 80> 연극을 봤어요... 아직도 생생한 기억은 관객석에 앉아있던 김희애가 예뻤다는 ...(아, 제가 정말 늙었군요. ㅠ ㅠ )

마노아 2015-02-10 21:59   좋아요 0 | URL
김주승 이름 오랜만에 듣게 되네요.^^ 19 그리고 80이라니, 같은 연극이군요.
저 오늘 쎄시봉 봤는데 김희애가 70에 육박한 나이를 연기하는데도 피부가 너무 팽팽해서 몰입에 방해 됐어요. ㅎㅎㅎ
근데 영화 말미에 김희애가 부른 노래가 나오는데 정말 잘 부르더라구요. 자주자주 노래를 들었으면 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