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대중문화> 파트의 주목 신간을 본 페이퍼에 먼 댓글로 달아주세요.

봄이 다가오면서 마지막 신간도서 추천을 하게 되는군요.

한 겨울을 신간추천을 하고 책을 읽으면서 보냈다고 생각하니 나름 뿌듯합니다^^

 

다가오는 봄, 생명이 약동하는 봄

이럴때는 음악이 잘 어울리지 않나 합니다

봄을 맞이하면서 음악에 대한 책을 추천해봅니다

 

 

음악을 전체적으로 조명해 볼 수 있는 책입니다. 왜 인간은 음악을 좋아하는지에 대해서 여러 책을 읽어보았지만 뾰족한 해답을 찾을 수 없었습니다. 좋아서 좋아하는 걸 답을 찾으려고 하는 자체가 잘못된 것일 수도 있습니다. 여하튼 인간은 음악을 좋아합니다

 

이 책은 고대원시음악에서 현대의 팝음악까지를 조명하면서 인간은 왜 음악을 필요로 하게되었는지에 대해서 이야기한다고 합니다. 팝, 클래식, 가요, 재즈 등 개별적으로 음악을 읽는 것이 아니라 전체적으로 음악과 인간에 대해서 알아보고 싶은 책입니다.

 

무인도에 가면 가지고 가고 싶은 음악이 있을까요? 저는 무인도에 가면 음악이 없으면 못 살 것 같습니다. 지은이처럼 저도 음악이 제 인생의 전부입니다^^ 그래서인지 이 책은 무조건 읽어보고 싶습니다. 내가 좋아하는 음악에 대한 다른 사람의 생각을 읽는 것도 음악을 듣는 것만큼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네이버에 연재한 '오늘의 클래식'의 이야기를 간추린 글이라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오늘의 클래식'은 재미있게 읽고 있고 음반도 구입해서 들어보았습니다. 음악을 굳이 이론 공부까지 해가면서 들어야 할 필요가 있나 싶지만, 모르는 것보다는 하나라도 더 알면 음악이 좀 더 재미있게 들리는 것 같습니다.

 

3월달을 음악과 함께 즐겁고 재미있게 보내고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