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전에 알라딘에서 TTB광고를 없에면서 블로그 유입 감소와 글쓰기 감소를 주된 이유로 들었는데 사실 알라딘과 같은 중소 블로그는 사람들이 많이 접근하기 힘들것 같더군요.

 

그래서 블로그를 하시는 많은 분들이 보다 큰 블로그를 함께 운영하시는 것 같은데 가장 대표적인 것이 국내 대형 포털 1,2위인 네이버 블로그와 다음의 티스토리가 아닌가 싶어요.뭐 알라딘 서재의 쥔장중에서도 이들 블로그를 함께 운영하시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사실 저도 네이버와 다음의 블로그를 운영해 볼까 했던 생각도 했었는데 두 포털의 성격처럼 블로그역시도 서로 느낌이 많이 다르더군요.우선 네이버이 경우 약간 폐쇄적이라고 할수 있는데 우선 네이버 블로그 위주로 정책을 펴서 같은 내용이라고 타 회사의 블로그들은 거의 잘 보이질 않다고 합니다.그리고 블로거들의 소소한 돈벌이인 광고(애드웨어)도 설치하기 쉽지 않다고 하네요.

그반면에 다음의 경우 광고 설치는 쉽다고 하는군요.다만 이번에 티스토리의 경우 시스템을 바꾸면서 기존처럼 원한는 내용을 쉽게 보기가 힘들것 같습니다.

 

요약을 하면 많은 분들이 자신의 블로그로 유입되기를 바란다면 네이버 블로그를 이용하고 광고로 소소한 이득을 얻고 싶은 분들이라면 다음의 티스토리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을듯 싶어요.혹 이 두 블로그를 사용하실 분들이라면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by caspi


댓글(2)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레삭매냐 2018-11-30 11:4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는 네이버 블로그는 사실 제 개인 기록용
으로 하는 지라 그닥 꾸미거나 관리도 제대
로 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자주 들러 주시는 분들에게는 감사하지만,
통계를 보면 그냥 오다가다 들러 주시는 분
들이 훨씬 더 많아 보이더라구요 :>

떡밥용 글들을 좀 투척해야 유입이 늘텐데
헷헤

카스피 2018-12-01 18:50   좋아요 0 | URL
ㅎㅎ 블로그는 떡밥이 중요한것 같아요.좀 민감한 주제를 건드리면 유입되는 분들이 참 많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