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로의 마음을 산책 중 - 따뜻한 신혼의 기록, 유부의 마음
자토 지음 / 시공사 / 2017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셈난다 이부부! 자취 토끼, 자칭 ‘자토‘라 부르는 저자의 웰시 코기 개를 닮아 ‘코기‘라고 부르는 이런 남편이라니 결혼을 다시 해야하나? ㅋㅋ

 

 


책 제목이 참 맘에 든다. 어쩜 두사람이 서로의 마음을 알아가고 물들어가는 걸 산책하는거라고 표현하다니! 산책을 좋아하는 내게 딱 와닿는 제목! 그리고 독특한 그림체까지! 뭐 하나 흠잡을데 없는 카툰에세이! 하지만 너무 달달해서 오글거릴 수 있으니 혹 솔로거나 커플일경우(사이좋은 이 부부때문에 싸울 수 있음)주의 요망!ㅋㅋ

 


둘은 성격이나 취향등 참 다른게 많다. 자토는 직접 요리해 먹는걸 좋아라하지만 코기는 라면을 좋아하고 코기는 간식을 참 좋아하지만 자토는 간식보다 식사가 우선! 자토는 자전거를 타고 꽃을 관찰하며 달리지만 코기는 상점을 유심히 본다. 하지만 배드민턴을 함께 치고 함께 요리를 하고 함께 요리를 하고 함께 놀고 서로가 위로가 되어준다. 물론 가끔은 사소한 일로 다투고 서로 마음에 안드는 부분도 있지만 그 순간을 재치로 잘 해결하고 나름대로의 삶의 지혜를 터득한다.

 

 


이 장면이 참 좋았다. 가끔 내게도 작은 키 때문인지 센서등이 켜지지 않을때가 있는데 혼자가 아닌 둘이어서 불이 켜지는 이 순간! 참 마음이 따뜻해지는 장면이다. 혼자 우는 자토를 코기가 안아주는 장면, 코기가 자주 자토를 안마해주는 장면! 그러고보면 모두 내 입장에서 내 남자가 이랬으면 싶은 장면들을 좋아하는 기분이 든다.ㅎㅎ

 

 


조금은 까다로워 보이는 자토와 유순한 성격의 코기가 신혼의 알콩달콩한 순간순간들을 담은 이 책! 이들 부부에게뿐 아니라 모든 부부들이 보며 공감하고 행복했으면 좋겠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7-12-12 22:10   URL
비밀 댓글입니다.

책방꽃방 2017-12-12 22:43   좋아요 1 | URL
ㅋㅋ 제가 어디가면 신발 미니어쳐를 사오거든요. 그걸 지인이 알고 선물주셨어요! 아주 사이좋은부부에요 진짜!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