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의 조건 - 위대한 선택을 위한 공부
최명기 지음 / 지음미디어 / 2017년 3월
평점 :
품절


5월 대선을 얼마 남겨두지 않은 지금! 투표하실거죠? 아마 역대 대통령 선거중 가장 많은 관심이 쏠리는 대선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데 누구를 뽑을지 결정하셨나요? 아니면 어떤 대통령을 뽑을지 여전히 고민이 되세요? 지난 대통령 탄핵등 불미스러운 일들을 겪고 나니 과연 내 소중한 한표가 헛되이 쓰이게 되지는 않을까 하는 염려와 앞으로 우리나라를 이끌고 갈 사람으로 어떤 사람이 좋을까 하는 생각들때문에 여러가지 생각들이 오가는 지금, 어떤 대통령을 뽑아야 할지 고민이시라면 대통령의 조건, 만나보시길요!

 

 

 

 여러 티비 시사 프로그램에서 다양한 사건과 인물을 예리하게 분석해 온 정신과 전문의 최명기 소장이 쓴 책이에요, 대통령을 스카우팅 한다니 뭔 말도 안되는 소린가 싶겠지만 따지고 보면 우리 국민들이 대통령을 뽑아야 하는거니까 스카우팅이 맞는거죠! 일단 대통령 직선제가 부활했던 지난 과거의 역대 대통령들을 통해 우리의 선택이 어떤 결과를 초래했는지를 검토한답니다. 무엇이 잘못되었는지를 알아야 같은 실수를 되풀이 하지 않을 수 있잖아요, 그런면에 있어서 한사람 한사람을 분석하고 그들의 과거 행적과 언행, 인격, 생각등을 들여다 볼 수 있게 해주는 책이에요,

 

 

 

대통령의 조건인 후보자들의 지능, 성격, 인생 스토리, 외모와 언변과 환경등 개개인들의 면모를 서로 비교 분석해서 이야기 해줍니다. 특히 가장 관심이 쏠리는 문재인, 안철수 후보에 대한 성장 스토리와 그들의 성격, 말과 행동등을 아주 세밀하게 분석하고 있어서 도움이 된달까요? 왠지 듬직해 보이지만 너무 느긋해서 순발력이 떨어질 거 같은 문재인 후보, 그를 이야기할 때는 노무현 후보를 떠올리지 않을수가 없구요 그의 성장스토리에는 어머니상을 대표할만한 후보의 어머니 이야기가 인상적이었어요, 또한 안철수 후보의 경우 왠지 소심해 보이는 그의 행동 또한 엄격했던 어머니의 영향과 그래서 외로움을 많이 타다 보니 대인관계에서 오는 스트레스때문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구요, 그러고보면 어릴적 성장과정에 있어 어머니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가 하는 사실을 새삼 깨닫게 됩니다.

 

 

 

장님 중에 가장 나쁜 장님은 보려고 하지 않는 장님이다.

이 문장이 가장 와닿는 이유는 아무래도 내가 좋아하는 후보자를 볼때 좋은 것만 보려하고 좋은 쪽으로만 해석하려 하는 사람의 심리를 꿰뚫는 말이어서 인거 같아요, 앞으로의 미래의 모습이 어떨지는 생각지도 않고 무작정 내가 좋아하는 사람이라고 뽑아서는 안된다는 사실! 그래서 나쁜 장님이 되지 않기 위해 대통령 후보들의 조건을 유심히 살펴보게 되더라구요,

 

 

 

 
어떤 후보가 대통령이 되기에 적합한지는 잘 알 수 없지만 당장 눈에 보이는 것에 혹하기 보다는 그들의 과거 행동을 면밀히 살펴봐야 겠어요, 왜 그런 행적을 걸어 오게 되었는지를 세심히 살펴보게 되면 후보들의 말과 행동이 일치 하는지 앞으로 대통령이 되면 또 어떻게 대처하고 행동할지를 조금은 예측해 볼 수 있거든요,  나의 한표가 헛되지 않도록 아니 나쁜 결과를 가져 오지 않도록 이번만은 좀 더 세심히 살펴보고 뽑아야겠어요! 그런면에 있어 5월 대선에 조금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정치도서 [대통령의 조건]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