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들이 머무는 공간으로의 여행
윤정인 지음, 이부록 그림 / 알마 / 2017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주 가는 서점이나 동네 책방 있으세요? 가끔 드라마나 영화속에 등장하는 도서관이나 책방들을 보면 한번쯤 가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잖아요. 책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도 비슷한 느낌일거 같은데 왜 그런걸까요? 책이 가득한 공간이 주는 신비스러운 느낌을 뭐라고 표현해야 좋을지...

 


인터넷서점이나 대형 서점에 밀려 동네 서점이 점점 사라지고 있는 요즘, 그런데도 독특한 서점들이 하나씩 생겨 인기를 끌고 있더라구요. 올해는 책방 나들이를 해볼까 하고 생각중이었는데 그런 마음을 부채질해주는 반가운 책을 만났어요! 동네 서점이 사라져버리자 안타까운 마음으로 동네 책방 또는 헌책방, 독특하고 전문화된 서점, 마을 도서관에 이르기까지 책방을 탐방한 [책들이 머무는 공간으로의 여행]!

 


책방을 연 사연과 책을 선택하고 책을 진열하는 방식 그리고 책을 사러 오는 고객들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책방의 분위기를 그대로 전해주고 있어 꼭 한번 가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만드네요. 종로서적이 문을 닫자 그 충격으로 책방을 열게 되었다는 이상한 나라의 헌책방은 인스타그램으로 종종 소식을 접하고 있어서 괜히 반갑구요 폴오스터의 소설 제목을 그대로 따왔다는 ‘미스터 버티고‘ 서점엔 김중혁, 황석영등 유명작가들의 사인도 있고 황석영 작가님도 자주 오신다니 특별한 만남이 있을수도 있겠어요!

 

 


책만 진열되어 있는 서점이 아니라 책을 읽을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주는 책방들, 책장과 책이 놓여있는 모습을 담은 사진만 봐도 마음이 동합니다. 내가 마치 그 장소 그 자리에 머물러 있는것 같은 그런 느낌이 드는 글이에요!

 

 


책방 탐방 이야기니까 책에 대한 이야기도 빼놓지 않아요! 서점 주인이 읽은 책 이야기라던지 에피소드가 있는 책 주인이 추천하는 책등 서점에서 골라보게 되는 책에 대한 이야기도 참 좋구요 한번쯤 읽어보고 싶게 만든답니다.

문학서적만 취급하는 책방이 있는가 하면 전세계 잡지를 볼 수 있는 아들에게 물려준다는 매거진랜드, 해운대 바닷가가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 추리소설만 취급하는 추리문학관, 청소년을 위한 인문학 전문 서점 인디고, 음악이나 사진 전문 서점과 누구나 쉬어갈 수 있는 느티나무 도서관, 아이들과 함께 뛰어놀 수 있은 자연 속 도서관, 누구나 책을 읽고 쓰는 책마을 해리 등등 내가 직접 책들이 머무는 공간으로의 여행을 한 기분이 들구요 한번은 꼭 가보고 싶어집니다.

 

 


책방 정보도 실어 놓아 참고해서 책방 여행해도 좋을듯! 책방들이 사라지기전에 아니 사라지지 않게 우리 동네 작은 책방부터 자주 다녀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만드네요! 책방 여행 해보실래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솔직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