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도 기억하지 않는 역에서


'내가 무엇을 하든 결국은 시로 가기 위한 길일 거야. 그럴 거야.' 우리말의 유장한 리듬에 대한 탁월한 감각, 시간의 지층을 탐사하는 고고학적 상상력, 물기 어린 마음이 빚은 비옥한 여성성의 언어로 우리 내면 깊숙한 곳의 허기와 슬픔을 노래해온 시인 허수경의 여섯번째 시집.

 


SNS에서 폭발적인 조회수와 공유를 기록하며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얻고 있는 오리여인. 특유의 사랑스러운 그림을 곁들여 아름다운 우리말 단어 120개로 모두가 공감할 에세이 한 권을 탄생시켰다.


전작 <플레인송>으로 커다란 반향을 불러일으킨 저자가 2014년 71세에 타계하기 전 탈고한 소설로, 켄트 하루프만의 은밀하고도 위풍당당한 유언과 같은 책이다. 하루프는 홀트라는 작은 마을을 배경으로, 칠십대 두 주인공이 교감하는 믿음과 우정, 나이 듦에 대한 생각들을 특유의 건조하고도 우아한 문체로 묘사한다.

 



정여울 신작 에세이, 삶을 바꾸는 '우리말 낭독'의 힘에 관한 이야기. 이 책은 아름다운 우리말로 빚어낸 우리시대 최고 문장들을 소리내어 읽음으로써 얻어지는 수많은 유익을 체험하게 한다.


정통 추리소설이자 사회파 범죄소설로, 사람들의 무관심 속에서 점점 더 과감해져가는 폭력에 인간성을 잃어가는 모습을 적나라하게 드러낸 헨닝 망켈의 장편소설. 헨닝 망켈을 스웨덴 대표 작가의 반열에 올려놓은 발란데르 시리즈 다섯 번째 이야기로, 발란데르 팬 사이에서는 시리즈 최고 걸작이라 일컬어지는 작품이다.

 


어떤 기록에도 올라 있지 않은 일란성 쌍둥이 동생 D가 실종된 정신과 의사인 언니를 찾아 나서고, 15년의 기억을 잃은 채 병원에서 깨어나 누군가가 알려주는 그대로 스파이의 삶을 살며 조종당해야 하는 남자 X는 의심한다. 누군가에 의해 감시 받고 조작되는 현실 속 스파이들의 이야기. 2016 혼불문학상 수상작.



정여울님의 [소리내어 읽는 즐거움]을 옥택연씨의 목소리로 들어보세요!

울림이 있는 목소리라 느낌이 참 좋네요, 

책도 궁금합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