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 자수 수업, 일상을 수놓다 꽃 자수 수업 시리즈
이연희 지음 / 나무수 / 2016년 8월
평점 :
품절


어릴적 학교 특별활동 시간에 제일 먼저 했던 활동이 수공예반이었어요,

사실 엄마가 늘 뜨개질로 옷을 떠 주시거나 바느질하는 모습을 보며 배우고 싶어 했었는데 
나중에 커서 고생한다면서 안가르쳐 주셨거든요 ,
그걸 해소할 수 있는 특별활동 시간이 어찌나 행복했던지 지금도 찬바람만 불면 
뜨개질이나 바느질이 간절해지더라구요, 



요즘 자수 책은 이쁘고 아기자기한 작품들이 많아 보기만 해도 힐링이 되요!
평소 좋아하는 꽃을 테마로 하는 자수 책이라니 더더욱 눈길이 가는 꽃자수!
거기다 일상생활에 사용할 수 있는 소품들을 만들 수 있는 자수 책이라니
얼른 수 놓고 싶은 마음이 간절하지만 일단 먼저 기본을 알아야겠죠!





자수 책을보게 되면 늘 자수에 필요한 수틀, 펜, 가위, 실 등에 대한 기본 정보가 실려 있어요, 
이 책에는 도안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배껴야 좋은지 아주 상세히 실어 놓았답니다. 
또한 수틀에 천을 끼우는 방법과 실 매듭짓는 법, 실 보관및 사용법도 사진과 함께 담아 놓았구요'
자수 놓을때 주의 사항은 정말 꼭 알아 두어야 할 내용이에요, 





도안선의 바깥쪽으로 수를 놓아야 하고 우선순위를 정해서 순차적으로 수를 놓아야 한다는 사실과 
한땀의 최대 길이가 1~1.5센티를 넘지 말아야 하고 바늘은 여러개를 준비해야 한다는 
기초적이면서 기본적인 정보를 알고서 시작하면 훨씬 수월하게 수를 놓을 수 있답니다.





특히 이 책에서 필요로하는 기본 수 놓는 방법 8가지가 아주 큰 사진과 함께 설명되어 져 있는데 
수의 처음과 끝에 실의 올이 풀리지 않도록 점수를 놓는다는 사실을 처음 알았어요 ,
프랑스 자수처럼 무슨무슨스티치가 아닌 자련수, 매듭수, 평수, 사선평수, 이음수라는 
알아 듣기 쉬운 용어가 나와서 좋았구요 특히 자련수를 잘 알아둬야 한답니다. 
가장 많이 쓰이는 수가 이 자련수고 꽃잎이나 초록잎을 표현하는데 필수거든요^^




주방이나 거실, 혹은 침실에 사용하는 일상속 소품들을 하나씩 작품으로 보여주구
바로 옆에 도안과 함께 실의 색상과 놓은 방법을 아주 상세히 실어 놓아
맘에 드는 작품을 하나씩 만들어 볼 수 있는 자수 책이에요!





쿠션, 동전지갑, 에코백, 키친클로스,미니커튼 등 일상 소품들이 가득하구요 
꽃마리, 참취, 쑥부쟁이, 감국, 리시안셔스, 도라지, 개망초, 백일홍, 패랭이, 페튜니아등
제가 좋아하는 꽃들이 정말 가득하네요,  
평소 티타임을 즐기는 제게 커피필터 케이스, 티매트, 티코지등은 
꼭 하나쯤 만들어 보고 싶은 아이템이에요^^




요즘 들에 피는 쑥부쟁이를 보니 너무 이뻐서 한번 만들어봤어요! 집에 있는 천중에 
마침 딱 어울리는 천이 있어서 쑥부쟁이를 수 놓는데 생각처럼 잘 안되네요, 
자련수로 꽃잎을 수놓는게 서툴러서 꽃잎이 뾰족뾰족!ㅠㅠ
그래도 어쨌거나 애를 써서 티매트 하나를 만들었다는데 뿌듯함이 밀려옵니다. 






하루를 마무리 하는 저녁시간! 제가 만든 티매트를 깔고 티타임을 하고 있으려니 
어찌나 좋은지 이런게 바로 핸드메이드의 매력이고 행복인가 싶은 생각이 들었어요, 
다른 이쁜 꽃자수들도 좀 더 테크닉을 익혀서 이쁘게 도전해 봐야겠네요!
올 가을은 꽃자수 덕분에 행복하고 흐뭇한 가을이 될거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